중소 협력사 10곳에 총 3억원 지원

'태석광학' 서포트라이트 안경테 방송 장면. CJ ENM 오쇼핑 제공
'태석광학' 서포트라이트 안경테 방송 장면. CJ ENM 오쇼핑 제공

CJ ENM 오쇼핑부문이 중소 협력사 10곳에 총 3억원의 연구개발(R&D)비를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많은 중소기업들의 투자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제품 개발 지원금이 회사에 활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품 개발에 투자할 비용을 직접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평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와 동반성장 협약을 맺은 협력사들 중에서 10곳을 선발했다. 이들 중소기업에게는 각 3000만원의 R&D 지원금이 전달된다. 중소기업은 이 돈을 자사 제품 디자인과 성능 개선, 생산 기계 도입, 금형 개발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위해 CJ ENM 오쇼핑부문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R&D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오쇼핑부문이 비용을 지원하고 중소기업을 선정하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각 기업과의 협약과 자금 운영을 맡는다. 한국생산성본부는 경영 컨설팅을 수행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해에도 중소 협력사 10곳에 R&D 비용 3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선글라스와 안경테 전문 회사 '태석광학'은 지원금 3000만원을 샘플 제작을 위한 몰드 제작비에 사용했다.

이호범 CJ ENM 오쇼핑부문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의 제품은 매출과 고객만족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R&D 투자 지원이 유통사와 제조사 모두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중소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들을 지속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