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토크코리아 등 12개 협력기업 대표 등 참석
2011년 이후 96개 중소기업 대상 28억원 지원

한국서부발전과 12개 협력기업 관계자들이 '2020년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과 12개 협력기업 관계자들이 '2020년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사업' 착수보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26일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상용ENG 본사에서 협력 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2020년도 대·중소기업 혁신 파트너십 사업'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착수보고회에는 뉴토크코리아 등 12개 협력기업 대표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혁신 파트너십 사업은 맞춤형 혁신활동 종합지원을 통한 협력기업의 혁신성장 견인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으로 주관기업, 참여기업, 수행기관의 컨소시엄을 통해 목표수립부터 달성까지 협업으로 이루어지는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사업이다.

서부발전은 지난 2011년 10개 협력기업 지원을 시작으로 10년 동안 꾸준히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누적 96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28억원을 지원했다. 또 관련 중소기업은 혁신활동을 통한 생산성 향상으로 총 48억원의 재무성과를 거뒀다.

특히,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안전 최우선 원칙의 준수라는 경영방침에 발맞춰 협력기업의 혁신활동을 통한 안전문화 확산에도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사업에 참여하는 중소기업들은 일하기 좋은 안전한 일터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상호 동반성장 파트너십 관계 형성에 큰 인상을 주고 있다.

서부발전 중소기업지원부 관계자는 “서부발전은 협력기업과 함께하는 길, 함께하는 가치에 대해 관심과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활동과 관련된 협력기업의 고충을 함께 고민하고 돕는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