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금희 의원, ‘핀란드 정치에서의 균등한 기회’ 강연회 개최
양금희 의원, ‘핀란드 정치에서의 균등한 기회’ 강연회 개최
  • 이제항 선임기자 (hang5247@hanmail.net)
  • 승인 2020.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 의원, "모든 계층의 균등한 정치참여 위해 법.제도 개선해 나갈 것”
양금희 국회의원(미래통합당, 대구 북구갑)
양금희 국회의원(미래통합당, 대구 북구갑)

[스트레이트뉴스=이제항 선임기자] 미래통합당 양금희 국회의원(대구 북구 갑)은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과 공동으로 오는 30일 국회에서 에로 수오미넨(Eero Suominen) 주한 핀란드 대사를 초청해 ‘핀란드 정치에서의 균등한 기회’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해 전세계 최연소 총리를 배출하고, 내각의 과반 이상을 여성으로 구성하는 등 청년과 여성의 파격적인 정치참여로 주목을 받았던 핀란드 사례를 살펴보고, 한국정치에서의 시사점과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금희 의원은 민주주의 사회에서 젠더 균등의 중요성과 그를 위한 핀란드의 법과 정책이 소개될 예정이며, 핀란드 선거 추이와 젊은 정치인들에 대한 내부평가도 다뤄지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양 의원은 “21대 국회는 20~30대 의원이 13명으로 늘어나고, 여성 국회의원은 역대 최다인 57명이지만, 여전히 한국정치에서 청년과 여성의 진입장벽은 너무도 높다” 며, “나이와 성별을 떠나 우리 사회 전계층에서 고르게 정치에 참여할 수 있도록 법과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동주최인 (사)한국여성유권자연맹은 1969년 설립, 올해 51주년을 맞이하는 우리나라 최초이자 대표적인 정치관련 여성 사회단체이다. 중앙본부와 전국 17개 지방연맹, 시,군,구에 147여개 지부, 청년.청소년 연맹을 두고 있는 전국조직으로, 유권자 운동과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운동에 힘써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