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과일 드레싱' 3종. 풀무원 제공
'리얼 과일 드레싱' 3종. 풀무원 제공

한낮 기온이 30℃를 웃도는 등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자 식음료업계에서는 과일을 내세운 신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과일은 비타민A이나 비타민C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더위로 잃은 식욕을 돋우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여름에는 휴양지 감성을 선사하고자 열대 과일을 이용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온다.

식음료업계에서도 과일을 이용한 신제품이 돋보인다. 풀무원은 진짜 과육을 넣은 드레싱을,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생과일을 먹기 좋게 자른 '썬키스트 프레시컷' 제품을 국내에서 독점 판매하는 계약을 성사했다. 스타벅스는 4년 전 인기를 끌었던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를, 드롭탑은 열대과일을 이용한 음료 5종 등을 선보였다.

풀무원의 '리얼 과일 드레싱'은 ▲한라봉&감귤 ▲베리&베리 ▲애플망고 등 3가지 맛으로 출시됐으며 진짜 과일이 들어가 있으며 오일과 마요네즈를 첨가하지 않아 지방 함량이 낮다.

'리얼 과일 한라봉&감귤 드레싱'은 제주산 한라봉과 귤, 밀감 등 시트러스 계열 과일 특유의 상큼함이 돋보인다. 모짜렐라 치즈와 올리브오일, 바질을 곁들인 보코치니 샐러드나 구운 새우 샐러드의 드레싱으로 적격이다.

'리얼 과일 베리&베리 드레싱'은 블루베리를 통으로 넣고 크랜베리퓨레에 나타드코코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리얼 과일 애플망고 드레싱'은 애플망고를 큼직하게 썰어 넣고 나타드코코를 더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달 글로벌 식음료 브랜드 '썬키스트(Sunkist)'의 프레시컷 제품군을 국내에 유통하고 판매하는 독점 권한 계약을 맺었다.

아시아 지역 공식 사업권자인 에프비홀딩스와 계약을 맺은 한국야쿠르트는 썬키스트의 첫 번째 과일 디저트 제품인 '썬키스트 프레시컷 과일푸드(이하 프레시 컷)'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종류는 ▲썬키스트 후룻 엔젤 3종(감귤·망고·파인애플) ▲썬키스트 퓨레100(사과) ▲썬키스트 주스컵(감귤·망고·파인애플) 총 7종이다.

'썬키스트 후룻 엔젤'은 과일 퓨레와 농축액, 과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과일젤리 제품이다. '썬키스트 퓨레100'은 100% 순수 국내산 사과로 만든 부드러운 식감의 프리미엄 과일간식이다. 설탕을 비롯해 합성첨가물, 합성향료, 보존제가 들어가지 않았다. '썬키스트 주스컵'은 100% 과즙에 풍부한 과육이 들어있는 컵과일 제품이다.

드롭탑의 '여름 음료' 5종. 카페드롭탑 제공
드롭탑의 '여름 음료' 5종. 카페드롭탑 제공

커피전문점에서도 여름을 맞아 열대 과일을 내세운 시원한 음료 제품을 출시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7월 13일까지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를 비롯한 새로운 여름 음료 3종과 푸드 4종, MD 상품 27종을 선보인다.

'애플망고 요거트 블렌디드'는 스타벅스가 지난 2016년 여름에 처음 출시해 출시 당시 여름 시즌 동안 170만잔에 가까운 판매고를 올렸던 음료다. 유산균이 살아있는 리얼 요거트와 풍부한 망고 과육으로 돌아왔다.

스타벅스는 이와 함께 '라임 모히토 티'와 '더블 에스프레소 칩 프라푸치노'도 선보인다. '라임 모히토 티'는 사과 주스에 라임과 유기농 말차가 함께 쉐이킹된 모히토 콘셉트의 아이스 티 음료다. '더블 에스프레소 칩 프라푸치노'는 달콤하면서도 진한 풍미의 커피를 느낄 수 있다.

카페 드롭탑은 열대과일을 활용한 '여름 음료' 5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여름을 대표하는 과일과 은은한 티, 쫄깃한 토핑 등이 어우러져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티에이드’ 3종'과 '드롭치노' 2종이다.

'티에이드' 3종은 티와 제철 과일이 만나 청량감이 돋보이며 화이트펄 토핑이 가미된 제품으로 ▲피치플럼 ▲자몽블랙 ▲샤인망고 총 3종이다. '피치플럼'은 잎차를 직접 우린 히비스커스 티베이스에 자두와 복숭아를 넣었다. '자몽블랙'은 얼그레이 티와 달콤쌉싸름한 자몽이 조화를 이룬다. '샤인망고'는 자스민 티에 샤인머스캣과 망고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을 낸다.

'드롭치노' 2종은 쫄깃한 코코넛 토핑으로 식감을 살린 아이스 블렌디드 제품으로 ▲피치플럼 ▲망고패션 2종이다. '피치플럼'은 자두와 복숭아의 상큼한 조화가 특징이다. '망고패션'은 달콤한 망고와 톡 쏘는 풍미의 패션프루츠가 만나 열대과일의 매력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