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재해 700만 인시(人時) 달성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사장 김창학)은 태국에서 수행 중인 '방착 정유공장 프로젝트'가 무재해 700만 인시(人時)를 달성하고 발주처로부터 인증서를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태국 방착 정유공장 프로젝트'는 태국 수도 방콕 내 프라카농(Phra Khanong) 지역에 위치한 기존 방착 정유공장에 촉매 재생 및 개질 휘발유 생산 장비를 증설하고 노후된 설비들을 교체해 성능을 고도화하는 사업이다.

특히 '태국 방착 정유공장 프로젝트'와 같이 증설 및 보수하는 사업은 기존 공장 설비에 신규 장비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해야 하는 까다로운 공정이어서 이번 무재해 달성이 의미가 크다고 평가받고 있다.

700만 인시는 근로자 한명이 하루에 8시간 동안 근무하고 하루 동원 인력이 1천명이라고 가정했을때 870여일 동안 무재해를 이어가야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8년 4월 이 사업을 약 2천900억원에 수주했으며, 올해 9월 준공을 목표로 공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준공 때까지 한 건의 안전사고없이 무재해로 사업을 마무리하겠다"며 "철저한 공정, 안전 관리가 발주처로부터 인정받아 향후 추가 사업 수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