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딤채는 겨울철 솜이불 빨래도 가능하면서 1등급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위니아 드럼세탁기’ 23kg 대용량 모델을 출시한다. 위니아딤채 제공
위니아딤채는 겨울철 솜이불 빨래도 가능하면서 1등급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위니아 드럼세탁기’ 23kg 대용량 모델을 출시한다. 위니아딤채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위니아딤채는 겨울철 솜이불 빨래도 가능하면서 1등급 에너지효율을 자랑하는 ‘위니아 드럼세탁기’ 23kg 대용량 모델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위니아 드럼세탁기 라인업 중에서도 최대용량으로 부피가 큰 이불이나 다량의 타월, 의류 등을 한번에 세탁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용량을 자랑한다.

대용량이지만 에너지효율은 1등급이라 전기사용료를 이유로 대용량 가전 구매를 꺼리는 소비자의 부담을 줄였다. 정부에서 추진하는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사업 신청도 가능하다.

대용량 세탁에서 중요한 세척력은 ‘크린샷’으로 강화했다. 크린샷 기능은 세척력에 최적화돼 설계된 노즐이 강력하게 물을 분사해 세제 용해도를 높이고 옷감에 세제가 더 쉽게 침투할 수 있게 돕는다.

살균기능도 강화했다. 크린 스팀 기능을 적용해 적은 양의 물로 스팀을 발생시켜 옷감 속 찌든 때를 말끔히 제거하고 살균해준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 위탁 시험 결과 생활 속 유해 세균인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이 99.9%까지 제거됐다.

세탁 모드는 크게 스팀코스와 일반코스로 나뉘며, 스팀코스는 ▲표준 ▲이불 ▲찌든때 ▲아기옷 ▲타월 ▲크린알러지 ▲크린통세척 7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일반코스는 쾌속 ▲울/섬세 ▲손세탁 ▲eco 삶음 ▲합성 ▲스포츠의류 ▲헹굼/탈수로 구분돼 세탁물에 따라 최적의 세탁기능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실버와 화이트 색상 2개 모델로 구성됐으며 모터는 10년 무상 보증한다.

위니아딤채는 다음달 21kg 모델도 출시해 대용량 라인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