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향상 위한 2020년도 산업혁신운동 착수보고회

한국서부발전과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2020년도 산업혁신운동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과 중소기업 관계자들이 2020년도 산업혁신운동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은 2일 서울 가산디지털센터에 위치한 한국표준협회에서 경민테크 등 20여 중소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영세기업의 제조, 경영, 기술 등 전 분야의 혁신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2020년도 산업혁신운동'에 착수했다.

산업혁신운동은 서부발전이 2·3차 영세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이 자발적으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혁신활동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과 함께 설비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부발전은 지난 2013년 8월부터 2018년 7월까지 산업혁신운동 1단계 사업을 성공리에 추진했고, 2019년 2단계 사업에 들어갔다. 지금까지 6년의 사업기간 동안 144개 기업에게 28억원을 지원했고, 이 기업들이 72억원 상당의 재무성과를 달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이날 착수회의에서는 ▲2020년도 산업혁신운동 일정 및 추진내용 ▲혁신성장 사업관련 성과공유 계약 체결 ▲동반성장 사업정보 공유 등을 논의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참여 기업의 혁신활동 장려를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임정래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이날 착수보고회에서 “글로벌 팬데믹 상황 속에서 전례 없이 큰 기업경영 위기에 직면한 협력 중소기업들에게 본 사업이 새로운 활로를 찾기 위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하며, 만족스러운 성과 달성을 위해 서부발전과 참여기업, 수행기관 모두가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