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코로나19 이후, 우리 교육에 무엇을 담을 것인가'토론회 개최
- 교육 희망을 여는 공모 교장협의회 공동주최

강득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
강득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

[스트레이트뉴스=이제항 선임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인 강득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만안)은 7일(화) 오후 3시,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교사들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코로나19 이후, 우리 교육에 무엇을 담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코로나 19 이후, 학교 현장의 고민과 해결해야 할 교육적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토론회는 강득구 국회의원과 함께 '교육 희망을 여는 공모 교장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토론회 1부에서는 ‘원격수업이 남긴 과제 및 해결방안’을 주제로 이성호 교장(선행초등학교), 정현숙 교장(호평중학교)이 각각 발제를 하고, 이충일 교사(다온초등학교), 이종섭 교사(성사고등학교)가 현장에서 직접 겪고 느낀 사례를 바탕으로 토론에 나선다. 이어 2부에서는 ‘코로나 19 이후 우리 교육에 무엇을 담을 것인가’를 주제로 황영동 교장(둔대초등학교)이 발제를, 한만중 비서실장(서울시교육감)과 서용선 장학사(경기도교육청)가 토론을 진행한다.

강득구 의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교육 현장의 본질적인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청취하는 토론의 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현장에서 치열하게 고민하며 실천해온 선생님들의 사례를 통해 코로나 19 이후 우리 교육의 방향과 대안을 모색하는 자리”라고 이번 토론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코로나19 이후 우리 교육에 무엇을 담을 것인가 ’ 토론회 개최 포스터(지료=강득구 의원실)
'코로나19 이후 우리 교육에 무엇을 담을 것인가 ’ 토론회 개최 포스터(자료=강득구 의원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