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사진=채널A)

[스트레이트뉴스 어수연기자] 서트푸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7일 오후 방송된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일주일 단기 건강 다이어트! 일주일에 3kg씩 빠지는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언급했기 때문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는 일주일간 식단을 조절하면서 강도 높게 다이어트를 하고 그 이후부터는 휴식기를 갖는 것이다.

'서트푸드(Sirt Food)'를 일주일간 섭취해 '다이어트 유전자'라 불리는 '서투인(Sirtuin)'을 활성화하는 것이 다이어트의 핵심이다. 

서트푸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먼저, 일주일 동안 정해진 식단을 지켜야 한다. 일주일 중 1-3일까지는 서트푸드로 만든 주스 두 잔과 서트푸드를 합쳐 총 1,000kcal를 채워 먹어야 하고, 남은 기간에는 서트푸드 주스 두 잔, 동물성 단백질이 포함된 서트푸드를 합쳐서 총 1,500kcal를 섭취해야 한다. 일주일이 지난 후부터는 일반식을 먹되, 한 끼 정도는 서트푸드를 같이 먹으면 된다.

한편 이날 개그우먼 이세영이 출연했다. 얼마 전 다이어트 중임을 밝힌 그는 SNS를 통해 몸무게 43㎏을 인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원래 마른 체형인데 조금 더 변화를 위해 극심하게 다이어트 했다. 일주일 중에 일주일을 다 운동을 하고 탄수화물과 당 섭취를 끊었다. 그래서 지금의 제가 완성됐다. 지금은 건강하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몸신'에 나오면 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다고 해서 나왔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