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폐형 코인 노래방 대체, 개방형 스마트 노래방
- 공기순환 시스템에 카드결제, 모바일 앱 '싱잇' 연동

▲코로나19시대에 밀폐형 코인 노래방의 대안으로 떠오른 개방형 스마트 노래방 ‘싱잇박스’
▲코로나19시대에 밀폐형 코인 노래방의 대안으로 떠오른 개방형 스마트 노래방 ‘싱잇박스’

코로나 19시대에 노래방 매니아를 위한 2~3중 안전 위생장치 탑재의 개방형 스마트 노래 부스가 선보였다.

9일 벤처기업인 미디어스코프(대표 금기훈)에 따르면 모바일애플리케이션 ‘싱잇’과 연동되는 개방형 신개념 스마트 노래방, '싱잇박스'가 출시했다.

이 노래 부스는 강제 공기순환 시스템을 장착한 개방형 통유리 부스로서 밀폐형 코인 노래방의 대안으로 인기몰이가 예상된다.

공기순환 시스템 외에도 자외선 마이크 소독 장치와 마이크 커버, 손 세정제 등 위생적이고 안전한 노래방 문화를 위한 2중, 3중의 위생장치를 갖췄다는 게 미디어스코프의 설명이다.

특히 카드결제와 온라인 간편 결제로 운영되는 ‘싱잇박스’는 동전을 사용해야 하는 코인 노래방과는 달리 필요 시 이용자를 특정할 수 있어 감염병 관리에도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싱잇박스’의 가장 큰 강점은 스마트한 노래부스라는 사실이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싱잇’과 연동되는 ‘싱잇박스’는 디지털 음향 기술을 적용해 기존 노래방과는 차원이 다른 고급 음향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첨단 ICT 기술을 융합하여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 최신 콘텐츠를 온라인 터치 스크린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리모콘 없이도 핸드폰을 통해 선곡부터 음향 및 볼륨 조절 등 컨트롤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미디어스코프 금기훈 대표는 “코로나 19 위기 속 감염병 대책을 장착한 혁신 제품 개발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맞춰 이 부스를 개발했다"면서 "싱잇박스는 밀폐형 공간의 문제를 해소, 밝고 쾌적한 분위기에서 최첨단 스마트 노래 시스템으로 원하는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고 밝혔다.

'싱잇 박스'는 기존 노래방 사업장의 이용자에게 쾌적한 환경과 최첨단 노래방 시스템을 제공하는 대안으로서 노래방 점주들의 수익 증대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미디어스코프측은 기대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싱잇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