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지속
'플라워 버킷 챌린지' 등 이어져

'덕분에 챌린지' 동참한 농심 임직원들. 농심 제공
'덕분에 챌린지' 동참한 농심켈로그 임직원들. 농심켈로그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오세영 기자] 코로나19 의료진에게 감사를 표하는 '덕분에 챌린지'와 화훼 농가를 응원하는 '플라워 버킷 챌린지' 등과 기부행렬이 꾸준하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침체된 사회를 응원하기 위한 유통가의 행렬이 잇따르고 있다.

농심켈로그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에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에게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덕분에챌린지'는 지난 4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농심켈로그 정인호 대표이사·사장은 임직원들 그리고 콘푸로스트의 마스코트 '토니', 첵스 초코의 캐릭터 '체키'와 함께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으로 국민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애쓰고 있는 의료진을 향한 감사를 표했다.

정인호 대표이사는 "전 세계에서 주목하는 K방역의 주역이자 국민들을 위해 방역 최전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모든 관계자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책임감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임직원들과 함께 생활 속 거리두기와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10일 공식 SNS 채널에 '덕분에 챌린지' 참여 사진을 게재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확산 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모든 국민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임직원들은 '존경합니다'를 뜻하는 수어 동작을 함께하며 의료진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표현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무더위에도 방역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과 관계자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의료진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 지침을 적극 준수하겠다"고 말했다.

코카-콜라 최수정 대표가 최근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화훼농가를 돕고자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코카-콜라 제공
코카-콜라 최수정 대표가 최근 코로나19로 생계가 어려워진 화훼농가를 돕고자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코카-콜라 제공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SPA 브랜드 스파오와 이랜드재단은 '40도의 가치' 캠페인을 성공리에 마치고 월드비전에 쿨테크 1만장(약 1억원 상당)전달식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9일부터 진행된 '40도의 가치' 캠페인은 무더운 날씨에 방호복 속 40도가 넘는 더위와 싸우는 코로나19 의료진들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기간 동안 판매된 쿨테크 판매금액의 2%가 추가로 기부했다. 고객들의 활발한 참여로 1만 장의 쿨테크가 월드비전을 통해 대구지역 의료진 1만 명에게 전달된다.

이랜드재단 정재철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수고하는 의료진들을 응원하기 위해 스파오와 함께 뜻깊은 캠페인을 진행하게 돼 기쁘다"며 "모두의 마음을 담아 전달된 쿨테크로 무더위에 수고하는 의료진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 코카-콜라 최수정 대표는 코로나19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는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한국 코카-콜라 최수정 대표는 비대면 개별 시상식으로 진행된 올해 '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수상자들에게 짜릿한 응원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했다. 올해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쿄 올림픽이 연기되고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도 비대면 개별 시상식으로 진행됐다.

최수정 대표는 선수들을 위로하고 짜릿한 응원을 전하고자, 최우수선수상 오상욱 (펜싱), 우수선수상 조구함 (유도), 강채영 (양궁), 남자휠체어농구대표팀 등 총 30여명의 25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수상자들에게 꽃다발을 전달했다. 

최수정 대표는 "올림픽 연기라는 유례없는 상황에 더해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들의 축제의장인 '코카-콜라 체육 대상'도 비대면으로 진행되면서 심리적 허탈감을 느낄 선수들을 응원하고자 꽃을 전했다"며 "또 화훼 농가를 위한 작은 활동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힘든 시기를 잘 헤쳐 나가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