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 베이크드' 4종. 롯데제과 제공
'에어 베이크드' 4종. 롯데제과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오세영 기자] 롯데제과는 지난 6월에 선보인 신개념 스낵 '에어 베이크드(Air Baked)'가 출시 한 달 만에 25억원의 매출고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신제품이 월 10억원 이상 판매될 경우 히트 상품이라고 칭해지는데, '에어 베이크드'의 첫 달 판매 실적은 히트 상품 타이틀의 기준마저 뛰어 넘는 성적인 셈이다. 근래 나온 신제품들과 비교해봐도 단연 돋보이는 성적이다. 

'에어 베이크드'는 튀기지 않고 특수 제작한 오븐에서 열풍으로 구운 스낵 브랜드다.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좋으며 바삭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아 지방 함량도 일반 스낵 대비 60% 이상 낮다.

빅모델 전략도 주효했다. 시장에 없는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이기 때문에 그에 걸맞은 빅 모델을 내세워 빠른 시간 내에 인지도를 높인다는 전략으로 블랙핑크 제니를 모델로 발탁했다. 롯데제과는 제니를 전면에 내세우고 신규 광고 및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니가 등장하는 ‘에어베이크드’ 광고의 조회수는 현재까지 1400만 뷰를 넘어섰다.

'에어 베이크드'는 '포테이토'와 '팝칩' 등 2종이다. '에어 베이크드 포테이토'는 배합 원료에 밑간을 더하여 풍미를 높이는 마리네이드 공법을 적용해 감자의 맛을 극대화했다. '에어 베이크드 팝칩'은 쌀과 옥수수, 병아리콩, 완두콩, 자색고구마 등을 열과 압력으로 팽창(Popping)시켰다. 기름에 튀기지 않아 원물의 맛이 잘 느껴진다. 여기에 까망베르치즈를 더하여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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