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기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등‘맞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대전·충청권 공공기관들과 지역 일자리창출에 나섰다.

서부발전은  17일 대전광역시 소재 한국조폐공사 본사에서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등 5개 충청권 공공기관과 함께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5월 혁신도시법 개정으로 공공기관들의 지역인재 의무채용 범위가 각 기관 소재지에서 충청권(충남북, 대전, 세종) 전역으로 확대됐다. 이에 따라 서부발전은 선도적으로 5개 기관과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 협의회’를 구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6개 기관은 지역 기업‧주민의 고용안정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 지역인재와 취약계층의 취‧창업 지원을 위한 일자리창출 공동사업, 지역 교육기관과의 일자리창출 공동사업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6개 기관은 지자체와 향후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고용안정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대전‧충청 지역대학과 산‧학 협업체계를 구축해 지역인재의 취‧창업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의 고용 활성화 사업도 추진한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 6월 충남 일자리진흥원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임정래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오른쪽 세 번째)을 비롯한 6개 충청권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대전 조폐공사 본사에서 ‘대전‧충청 공공기관 일자리창출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