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월 21일(화)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강선우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 서울 강서갑)
강선우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 서울 강서갑)

[스트레이트뉴스=이제항 선임기자]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강선우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 서울 강서갑)이 오는 21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어린이 학교급식 안전실태 점검 및 개선방안‘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강선우 국회의원이 보건복지부, 교육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식품안전정보원이 주관하는 이번 토론회는 최근 문제가 된 어린이.학교급식 관련 문제점을 살펴보고, 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 의원은 “최근 안산 어린이집에서 집단 식중독 사태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규정 미이행 등의 이유로 정부 당국은 제대로 된 원인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고 지적했다.

이번 토론회는 이영은 회장(대한영양사협회)이 좌장을 맡아 진행하고, 이광근 교수(동국대)가 ‘더 안전한 어린이.학교급식 환경을 위한 현황분석 및 쟁점’, 이주형 본부장(식품안전정보원) 이 ‘안전한 어린이.학교급식 등을 위한 관리체계 개선방안’을 주제로 각각 발제에 나선다. 지정토론에는 김우중 과장(보건복지부), 조명연 과장(교육부), 송성옥 과장(식품의약품안전처), 윤요한 교수(숙명여대), 이향기 부회장(한국소비자연맹) 토론자로 참여한다.

'어린이 학교급식 안전실태 점검 및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포스터(자료=강선우 의원실)
'어린이 학교급식 안전실태 점검 및 개선방안' 토론회 개최 포스터(자료=강선우 의원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