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서2차 SK뷰 스카이시티' 2순위 미달로 1차같이 '줍줍' 불가피
- 올해 '호반써밋'과 '화성파크드림 2차' 조기 완판과 딴판

영종국제도시 올해 분양 단지의 3.3㎡당 분양가 비교. A28블록에 분양 중인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파크'는 3.3㎡당 분양가가 1,200만원으로 영종하늘도시 역대 최고가다. (자료 : 청약홈) @스트레이트뉴스
영종국제도시 올해 분양 단지의 3.3㎡당 분양가 비교. A31블록에 분양 중인 '영종국제도시 동원로얄듀크'는 3.3㎡당 분양가가 1,200만원으로 영종하늘도시 역대 최고가다. (자료 : 청약홈) @스트레이트뉴스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분양시장이 정부의 겹규제의 여파로 무통장 '줍줍'청약이 다시 출회될 예정이어서 청약전선에 먹구름이 가득하다.

19일 한국감정원 청약홈은 영종국제도시 A7블록에 분양 중인 '운서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2순위 최종 청약에서도 모든 주택형의 순위 내 마감에 실패했다.

이 단지는 2순위 청약에서 전용 78㎡B형이 미달물량이 발생했다. 올들어 영종국제도시 분양단지 가운데 첫 미달이다.

저조한 청약성적은 6·17과  7·10 등 잇따른 부동산대책으로 인천 중구가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인 데다 다주택자가 청약을 관망해서다.

청약홈은 영종국제도시 A7블록에 '운서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2순위 최종 청약에서도 모든 주택형의 순위 내 마감에 실패했다.
청약홈은 영종국제도시 A7블록에 '운서2차 SK뷰 스카이시티'가 2순위 최종 청약에서도 모든 주택형의 순위 내 마감에 실패했다고 밝혔다. 자료 : 청약홈 (@스트레이트뉴스)

게다가 부적격자가 추가로 나올 수 있는 데다 계약포기자도 다수 발생할 소지가 농후, 무통장 청약의 '줍줍'단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운서2차  SK뷰 스카이시티'의 미달사태는 A31과 A28 등 2개 블록에 분양 중이거나 분양대기 중인 '영종 동원로얄듀크'와 '영종 e편한세상 3차'의 청약성적 제고에 걸림돌로 작용할 전망이다.

현재 동원개발은 '영종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오는 27일과 28일 특별공급과 1순위 일반청약에 나서는 데 이어 대림산업도 이르면 내달 '영종 e편한세상 3차(1,428가구)의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strong>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A31블록에 들어설 '영종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 이 견본주택은 운서동 3086-8번지에 자리한다. 2020년 7월 18일 (스트레이트뉴스 DB)</strong>
인천 중구 영종국제도시 A31블록에 들어설 '영종 동원로얄듀크'의 견본주택. 이 견본주택은 운서동 3086-8번지에 자리한다. (스트레이트뉴스 DB)

올해 영종국제도시에서는 A47과 A58 등 2개 블록에 '호반써밋'과 '화성파크드림 2차'가 분양, 각각 4.1 대 1과 2.8 대 1로 1순위 청약에서 모든 주택형이 순위 내 마감했다. 

영종국제도시는 지난 2006년 첫 분양 이후 지난해까지 1순위 청약에서 순위 내 마감은 사실상 전무, 올해 2개 단지 순위 내 마감은 처음이다.

중산동 E부동산중개사는 "지난해까지 영종국제도시 미분양물량이 갭투자를 노린 서울 법인 등 원정 투자단이 대거 매집하고,  지역 단지들도 2년동안 대거 입주하면서 브랜드 단지 집값이 1억원 내외 올랐다"며 "올해 상반기 신규 분양단지는 투자를 겸한 실수요층이 청약대열에 가세, 조기 완판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인천 등 수도권 청약시장이 정부의 고강도 부동산규제로 '똘똘한 한채'에 주목, 지역별, 브랜드별 쏠림현상이 심화 중이다"면서 "상대적으로 시세차익이 많지 않은 영종국제도시의 청약성적은 당분간 부진, 현재 분양 중인 '영종 동원로얄듀크'도 미분양이 불가피한 실정이다"고 덧붙였다.

화성산업이 영종국제도시 A58블록에 분양한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은 1순위 내 마감에 이어 조기 완판으로 견본주택은 '100% 분양완료'의 현수막이 걸렸다. 이 단지는 인천이 조정대상지역 편입 전인 지난 5월 분양했다. @스트레이트뉴스
화성산업이 영종국제도시 A58블록에 분양한 '영종국제도시 화성파크드림'은 1순위 내 마감에 이어 조기 완판으로 견본주택은 '100% 분양완료'의 현수막이 걸렸다. 이 단지는 인천이 조정대상지역 편입 전인 지난 5월 분양했다. @스트레이트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