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이재명 혼자 멋있기 운동..."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은 20일 이재명 경기지사가 내년 4월 서울시장 및 부산시장 보궐선거에 민주당이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한다고 발언한 것을 두고 "지금 '혼자 멋있기 운동'은 적절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말을 액면상 구구절절 이해못할 바는 아니나, 어려운 처지에 놓인 당과 당원들의 아픔을 먼저 보듬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의원은 "동지란? 이겨도 함께 이기고 져도 함께 지는 것이다. 동지란? 비가 오면 같이 맞아주는 심리적 연대감이다"라면서 "이런 중대사는 전당원 투표로 결정하는 것이 맞다"고 주장했다.

그는 "미래통합당은 무상급식 문제로 사퇴한 오세훈 전 서울시장의 귀책사유로 치러진 보궐선거에, 박근혜 대통령 탄핵 때 후보를 안냈나"라며 "앞으로 이 문제에 왈가왈부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명수 "이순신 수사 용의 있나"

경찰청장 후보자의 인사청문회 자리에서 야당 일부 의원이 논점을 이해하기 어려운 질문을 쏟아내 청문회 시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이 잇따르고 있다.

20일 국회에서 열린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중진 의원인 통합당 이명수 의원은 갑자기 충무공 이순신 이야기를 꺼냈다. 이 의원은 김 후보자에게 "가장 존경하는 분이 이순신이냐"고 물은 후 "제가 현충사가 있는 아산의 의원이다. 충무공이 여자와 잠을 잤다는 허위사실이 유포됐는데, 이것은 명예훼손"이라고 질책했다.

그러면서 "난중일기에 여성 관노와 잠을 잤다는 허위사실이 유포됐는데 수사 용의가 있냐"고 캐물어 김 후보자를 비롯해 인사청문회에 참석한 일부 의원들이 웃음을 보이기도 했다.

■이낙연 "재보궐 공천, 당내 왈가왈부 현명한가"

더불어민주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낙연 의원은 내년 4월 치러질 재보궐 선거와 관련, "공천 여부를 결정해야 하는 게 연말쯤 될 텐데 그걸 몇개월 끄집어 당겨서 미리 싸우는 게 왜 필요한가"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21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서울시장 및 부산시장 보선에 민주당 후보를 낼지 여부와 관련해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고 그 전에 해야 할 일이 많은데, 당내서 왈가왈부하는 게 현명한가"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당 대표에 당선되더라도 대선 출마를 위해 약 7개월만인 내년 3월 사임해야 해 보궐선거 공천 시점과 엇갈릴 수 있다는 지적에 "(재보선) 공천은 그 이전에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선거는 선대위 체제로 운영된다"며 "김부겸 전 의원 같은 분들과 함께하고 당 밖에서 신망받는 분들을 모셔서 함께 선대위를 꾸린다면 좋은 효과를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