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갑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송갑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주 서구갑)

[스트레이트뉴스=이제항 선임기자] 송갑석 국회의원이 올해 국정감사에서 현대중공업과 롯데그룹, LG전자 등 대기업 총수를 소환, 중소기업에 대한 갑질을  밝혀내겠다고 26일 밝혔다.

송 의원은 “현대중공업의 기술탈취, 거래단절은 대기업의 대표적인 갑질 사례”라며 “최대 과징금 결정을 내린 공정위의 결정을 환영, 21대 국회가 끝날 때까지 갑질 근절을 위한 제도정비와 법률지원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지속적으로 강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공정위는 하도급업체의 핵심기술을 탈취하는 등 갑질을 일삼은 현대중공업에게 역대 최대 과징금인 9억7,000만원을 부과한 바 있다.

송 의원은 지난 2018년과 2019년 국회 국정감사에서 현대중공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기술탈취 문제를 강력히 질타하고, 조속한 해결을 촉구한 바 있다. 반면 현대중공업은 이후 피해기업과 단 3차례 만난 뒤 지금까지 무대응으로 일관하며 연락을 중단했다.

송 의원은 지난 15일 ‘대기업 갑질 피해사례 발표 및 근절방안 정책토론회’를 개최, 현대중공업을 비롯해 롯데건설, 삼성중공업, LG전자 등 대기업들로부터 갑질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피해사례를 공유하며 대기업 갑질 근절을 위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송갑석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