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강원도 원주에 '아이파킹 강원지사'를 오픈했다. 파킹클라우드 제공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강원도 원주에 '아이파킹 강원지사'를 오픈했다. 파킹클라우드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주차 플랫폼 '파킹클라우드 아이파킹'이 28일 강원도 원주에 전국 14번째 지사인 '아이파킹 강원지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서울(강남·강북·강서), 경기(일산·성남·수원), 인천, 대전, 대구, 부산, 창원, 광주, 제주에 이어 강원지사를 개소해 인공지능(AI) 무인주차관제 기업 중 최초로 서울 수도권과 중부, 영호남, 영동지역까지 아우르는 전국 영업망을 갖췄다.

아이파킹 강원지사는 도로교통공단·한국관광공사·국립공원공단 등 공공기관이 밀집한 원주혁신도시에 자리 잡았다. 강원도는 춘천 바이오산업, 원주 의료기기산업, 강릉 세라믹신소재산업 등 지역마다 특화 산업을 전략적으로 육성하며 관련 기업들을 유치해 신규 AI 무인주차장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강원도가 유형문화재로 지정한 양양 낙산사와 원주에서 가장 큰 전통시장인 중앙시장 등 강원지역 주요 랜드마크에 AI 무인주차관제시스템을 구축한 파킹클라우드는 앞으로 아이파킹 강원지사를 통해 영동권 영업력과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올해 들어 매달 100곳 이상 확장하는 아이파킹존은 전국 3천곳에 AI 무인주차장을 구축하고, 주차면 51만개를 확보했다. 하루 아이파킹존 이용 차량은 80만대, 1초에 9대 이상으로 업계 최대 규모다.

파킹클라우드는 "강원도는 수도권과 연결되는 교통망이 지속적으로 확충되고,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기업도 증가 추세여서 주차장 수요가 큰 중요한 지역"이라며 "인공지능 무인주차장 업계를 대표해 고객 중심의 영업 활동과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