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운재정비촉진지구 3-1, 3-4·5블록 지하 8층~지상 27층
아파트 535세대·도시형생활주택 487세대 등 총 1022세대

현대엔지니어링이 3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 서울 중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이 31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 서울 중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 중구 세운재정비촉진지구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견본주택을 31일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세운재정비촉진지구 3-1, 3-4·5블록에 지하 8층~지상 27층 3개동, 1022세대 규모의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 아파트 535세대와 도시형생활주택 487세대이며, 도시형생활주택 487세대가 먼저 분양된다. 아파트는 추후 분양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세운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에 위치하는 단지이며, 세운지구 첫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이다. 특히, 이번에 분양하는 도시형생활주택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도 적용되지 않는다.

세운지구는 전체 개발 면적이 43만9000㎡에 달하는 서울 도심의 최대 도시재생사업으로 꼽힌다. 최근 세운6구역에서 첫 분양이 시작됐고, 도시재생사업이 마무리되면 총 1만가구에 달하는 주거시설과 업무·상업시설이 공존하는 복합단지로 탈바꿈하게 된다.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세운지구 내에서도 핵심 입지인 3-1, 3-4·5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지하철 2·3호선 환승역인 을지로3가역과 지하철 1·3·5호선 환승역인 종로3가역 등 4개 노선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중구청과 우체국·경찰서 등의 관공서가 반경 600m 이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충무스포츠센터·회현체육센터·장충문화체육센터 등 공공체육시설도 가깝다.

또 신세계백화점과 롯데백화점·롯데영플라자·롯데마트 등 대형쇼핑시설과 광장시장·방산시장 등 재래시장이 인근에 있고, 현대시티아울렛과 두타몰 등이 자리한 동대문상권도 가깝다.

인사동, 명동, CGV, 메가박스, 교보문고, 영풍문고 등의 문화시설이 가깝고, 인근에는 서울대병원, 인제대 백병원, 제일병원 등의 의료시설도 자리해 더욱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청계천 바로 앞에 위치해 청계천 조망이 가능하며, 남산, 종묘공원, 남산골공원, 장충단공원 등의 녹지시설도 가깝다. 또 주변에 경복궁·창경궁·덕수궁이 있고, 운현초와 리라초·숭의초 등 학교도 가까운 거리이다.

현대엔지니어링 분양 관계자는 “서울 사대문 안은 업무환경과 주거환경이 뛰어나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지만, 주변에 노후 단지가 많고 새 아파트 공급이 거의 없어 신축 주거공간에 대한 수요가 많다”며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은 고급 마감대와 인테리어 등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최고의 주거단지로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견본주택은 용산구 갈월동 5-11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