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업계, '호캉스' 위한 숙박권 등 마련
식음료업계, '홈캉스' 위한 음료 기획품 선보여

인터파크 제공
'태국여행 얼리버드'. 인터파크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오세영 기자] 코로나19로 확산된 거리두기 움직임이 여름휴가 분위기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레저나 야외 활동을 즐기던 모습에서 집에서 쉬거나 호텔에서 여유를 느끼는 등 휴가 트렌드도 발빠르게 변하고 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에서도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의 경우 여행이나 레저 등 호캉스족을 위한 상품들을 준비했다. 식음료업계에서는 홈캉스족을 위한 시원한 음료 제품들을 마련했다.

타임커머스 티몬은 여름 성수기 여행 및 레저, 체험 등 4000여가지 상품들을 특가로 소개하고 최대 10만원의 카드사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뉴 썸머 컬렉션' 기획전을 8월 말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휴가 성수기인 지금부터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마련돼 있다. 또 여행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각종 입장권과 맛집과 서비스 등도 포함됐다.  

대표적으로 내륙부터 제주까지 티웨이 국내선 편도 항공권을 3900원부터 판매한다. 키즈풀과 키즈카페가 완비 돼있어 가족여행에 적합한 제주 더포그레이스 호텔&리조트 1박권도 준비돼 있다. 시내와 관광지 접근이 용이한 울산 롯데시티호텔 숙박권과 캐리비안베이 종일권 패키지 등 휴가를 즐기기 위한 다양한 이용권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다.

인터파크는 태국관광청과 함게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오는 31일까지 '태국여행 얼리버드' 기획전을 마련해 태국 패키지·자유여행 1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태국 여행상품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기획전 페이지 태국 소개와 방콕·파타야·푸켓 등 인기 여행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또 오는 23일까지 태국항공권 구매 시 5성급 호텔 1박 바우처를 증정하는 이벤트가 마련됐다. 방콕·푸켓·코사무이·치망마이 항공권 발권 시 호텔 1박 바우처를 제공하며 방콕·파타야·치앙마이·코사무이·카오락 등 태국 주요지역 호텔 중 랜덤으로 증정한다.

'썸머 홈캉스 여름템 싹쓰리' 기획전. 매일유업 제공
'썸머 홈캉스 여름템 싹쓰리' 기획전. 매일유업 제공

식음료업체들은 홈캉스와 호캉스족을 위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매일유업은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썸머 홈캉스 여름템 싹쓰리 기획전'을 연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홈캉스족을 위해 가정 간편식 및 더운 여름을 나는 데 도움이 되는 시원한 음료를 시중가 대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준비했다.

해당 기획전은 준비한 행사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기획전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매일유업 대표 커피 제품인 바리스타룰스 컵커피 ▲100% 분리유청단백질 셀렉스 스포츠 2종 ▲상하목장 슬로우키친 카레와 파스타 소스 각 3종 ▲썬업 과일주스 및 두유 등이다.

오비맥주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홈캉스족을 위한 '필굿잼박스(FiLGOOD ZAM BOX)'를 전국 홈플러스 창고형 매장에서 한정 판매한다. '필굿잼박스'는 홈캉스 트렌드를 반영해 필굿 제품(500ml) 48캔과 트위스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매트로 구성됐다.

게임 매트에 출력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별도 랜딩 페이지로 연결돼 트위스터 게임을 위한 룰렛을 돌릴 수 있다. 필굿을 대표하는 하늘색 바탕에 필굿의 시그니처 고래 캐릭터 '필구'가 새겨진 게임 매트는 스트레칭과 요가 등 홈트레이닝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휴가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업계에서도 홈캉스와 호캉스에 초점을 맞춘 휴가 상품들을 구성하고 있다"며 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