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하나로유통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농협하나로유통 캐릭터인 '나로'를 이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농협하나로유통 제공
농협하나로유통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농협하나로유통 캐릭터인 '나로'를 이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농협하나로유통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오세영 기자] 농협 하나로유통이 창립 50주년을 맞이해 농협하나로유통의 캐릭터인 '나로'를 이용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나로'는 고객의 소리를 큰 귀로 귀담아 듣고 빠른 발로 언제나 고객을 신속하게 응대하겠다는 농협하나로유통의 모토를 담아 토끼를 형상화한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하는 이모티콘은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메시지 총 16종을 선정해 제작됐으며 캐릭터와 국산 농산물로 언어유희적인 요소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모티콘은 오는 6일부터 선착순으로 농협하나로유통 카카오채널을 친구 추가하는 이용자 4만명에게 무료로 지급된다. 카카오채널 친구 추가는 카카오 친구 찾기 검색란에 ‘농협하나로유통’을 검색한 후 친구 추가 버튼을 누르면 된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이번 창립 50주년 맞이 이모티콘 출시를 시작으로 캐릭터 '나로'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선보임으로써 기존 농협하나로유통 고객층과 더불어 젊은 세대를 대상으로 친숙한 농협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병수 농협하나로유통 대표이사는 "이번 이모티콘 출시뿐만 아니라 하나로마트 대표 캐릭터인 '나로'를 활용하여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면서 "이번 50주년 기념 '나로' 이모티콘 출시로 고객들과 더 소통하고 지속적으로 다가가는 유통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