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 의 대장단지 격인 증산2구역 'DMC 센트럴자이' 건설현장. @스트레이트뉴스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 의 대장단지 격인 증산2구역 'DMC 센트럴자이' 건설현장. 사진은 이 단지 조합원의 주 보금자리가 될 1~3블록의 건설현장이다. @스트레이트뉴스

GS건설이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 증산2구역에서 분양 중인 'DMC 센트럴 자이'의 건설현장이 지난 주말 장마철에도 불구, 블록별 골조공사에 여념이 없다.

GS건설의 DMC 3총사의 대장 격인 이 단지는 지난해 6월 착공, 오는 2022년 3월 입주 예정이다. 행운의 당첨자는 계약 이후 18개월만에 새집들이가 가능하다. 동시 분양 중인 수색 6·7블록의 'DMC 파인시티자이'와 'DMC 아트포레자이'의 입주시기가 각각 2023년 7월과 2월임을 감안할 때  16개월, 11개월 빠르다. DMC 초역세권인 이 단지의 당첨자는 다른 단지보다 대출 이자 등 입주 전 금융비용을 1,000만원 이상 절감할 수 있다. 

◆ 증산2구역 'DMC 센트럴 자이' 4블록 7층 철콘 공사중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최근 거리에 위치한 'DMC 센트럴 자이'의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가까운 4블록은 나홀로 아파트 동으로 지상 7층에서 슬라브 철근조립공사와 함께 지상에서는 갱폼의 거푸집 조립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 동은 전용 40㎡형의 임대 가구와  55㎡형의 분양 가구가 들어서는 판상형이다. @스트레이트뉴스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최근 거리에 위치한 'DMC 센트럴 자이'의 디지털미디어시티역과 가까운 4블록의 건설 현장. @스트레이트뉴스

'DMC 센트럴 자이'에서 공정률이 가장 높은 4블록은 나홀로 아파트로서 지상 7층 바닥에서 슬라브 철근조립공사와 함께 지상에서는 갱폼의 거푸집 조립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 동은 전용 40㎡형의 임대 가구와 55㎡형의 분양 가구가 함께 들어서는 쇼셜 믹스트리 판상형 아파트이다. 이 동은 디지털미디어시티와 가장 가까운 게 강점이다.

◆수색초 품은 7구역 '아트포레 자이'

GS건설이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수색6구역 'DMC 파인시티자이'(1,223가구, 일반분양 454가구)의 건설현장. 현장 중앙 봉산 자락에 벽돌색 건물이 입주자 자녀가 안심등교할 수색초등학교다. 우측 아파트는 2003년 입주한 대림산업의 '대림한숲타운'이다.
GS건설이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수색6구역 'DMC 파인시티자이'(1,223가구, 일반분양 454가구)의 건설현장.

GS건설의 DMC 자이 삼총사로 두번째 규모인 'DMC 아트포레 자이' 건설현장은 현재 지표 정리 중이다. 15개동에 모두 1,223가구(일반분양 453가구)의 입주는 2023년 2월로서 DMC 자이 삼총사 가운데 두번째다.

현장 중앙의 봉산 자락에 벽돌색 건물이 입주자 자녀가 안심등교할 수색초등학교다. 우측 아파트는 2003년 입주한 대림산업의 '대림한숲타운'. 대림한숲타운은 전용 84㎡형의 실거래가가 9억원 내외로 DMC 자이 시리즈 같은 형 분양가보다 2억원 내외 높은 편이다.

사진에 보이는 대림한숲타운 좌하단  자리가 수색 6구역  'DMC 파인시티자이'(672가구, 일반분양 307가구)의 건설현장이다.

◆ 수색7 'DMC 아트포레 자이', 일반공급 비중 '최고'

GS건설이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수색7구역의 'DMC 아트포레 자이' 건설현장. @스트레이트뉴스
GS건설이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수색 6구역의 'DMC 파인시티 자이' 건설현장. @스트레이트뉴스

GS건설이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DMC자이 삼총사 시리즈의 막내 격인 수색 6구역의 'DMC 파인시티 자이'는 전용 59~84㎡형의 중소형 아파트서 총 672가구 규모다. 일반분양은 307가구로서 전체 건립가구의 45.7%를 차지, 3개 단지 가운데 인기 동호수 당첨 확률이 가장 높다.

이 단지의 사진 좌측에 아파트는 '수색 e편한세상 대림한숲타운'과  '수색진흥 엣세벨'이다. 우측 아파트건설현장은 내년 10월 입주예정인 수색 9구역의 SK건설 'DMC SK뷰'다. 이 단지의 전용 84㎡형 조합원 입주권의 호가는 13억원 내외로 'DMC 자이' 삼총사의 분양가보다 6억원 내외 높다.

◆ 수색증산 뉴타운 최대 단지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 

8월 수색증산 뉴타운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수색13구역의 'DMC SK뷰 아이파트 포레' 건설현장. @스트레이트뉴스
8월 수색증산 뉴타운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수색13구역의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 건설현장. @스트레이트뉴스

SK건설과 HDC현대산업개발이 분양 중인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는 수색증산 뉴타운에서 가장 먼저 분양, 지난 6월 입주한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와 이웃 단지다.

'DMC 롯데캐슬'의 전용 84㎡ 실거래가는 12억원 내외로 이 단지 같은 형의 분양가보다 5억원 내외 높은 편이다. 수색  13구역의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는 전용 39~120㎡형에 모두 1,464가구로 이달 중 분양 중인 DMC 4개 분양 단지 가운데 규모가 가장 크다. 일반분양은 183가구로 건립가구의 23.1%에 불과하다.

봉산 자락에 위치한 이 단지도 수색초등학교와 맞닿아 있다. 

◆ 수색증산 DMC 4개 단지 청약 전략은?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 DMC 자이와 SK뷰 아이파크의 청약 주요 골자. 자료 : 청약홈 @스트레이트뉴스
은평구 수색증산뉴타운 DMC 자이와 SK뷰 아이파크의 청약 주요 골자. 자료 : 청약홈 @스트레이트뉴스

서울 은평구 수색증산 DMC 4개 단지는 민영택지 분양가 상한제 규제를 피해 입주자모집공고를 신청, 당첨자는 5년의 거주의무와 최장 10년의 전매 제한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

청약 예정자는 분양가 상한제 시행 이후 재산권 행사에 어려움을 겪는 서울의 후속 단지보다 이들 단지 공략에 나설 전망이다.

이들은 18일부터 동시 특별공급에 들어가는 GS건설의 'DMC 자이' 3개 단지를 공략한 뒤, 낙첨자는 18일 특공을 실시하는 'DMC SK뷰 아이파크'를 재공략할 것으로 보인다.

이들 단지는 분양가 규제로 단지별 분양가가 큰 차이가 없고 모든 단지가 사실상 초등학교를 품은 '초품아'다. 단지별 시세차익에 따라 당첨 가능성이 높은 단지의 주택형을 지목, 청약통장을 사용할 전망이다.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DMC 자이 3개 단지와 DMC SK뷰 아이파트의 주택형별 단지별 공급가수수. 자료 : 청약홈. @스트레이트뉴스
수색증산뉴타운에서 분양 중인 DMC 자이 3개 단지와 DMC SK뷰 아이파트의 주택형별 단지별 공급가수. 자료 : 청약홈. @스트레이트뉴스

DMC 3개 단지에 대장 단지는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초역세권인 'DMC 센트럴 자이'다. 이 단지는 세자릿수 경쟁률에 인기 주택형인 전용 59㎡ 이하의 주택형이 최고 경쟁률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DMC 자이의 3개 단지에서 6블록과 7블록에 'DMC 파인시티자이'와 'DMC 아트포레자이'는 수색역 초역세권인 7블록의 선호도가 높으나 3040 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의 일반분양 물량이 상대적으로 많은 6블록의 경쟁률이 주목된다.

'DMC SK뷰 아이파크'는 자이 3개 단지의 낙첨자들이 청약대열에 대거 가세, 외형 경쟁률은 자이 3개 단지보다 높게 나올 전망이다.

특히 전용 53㎡ 이하의 분양가구수가 136가구로 일반공급가구의 4채 중 3채를 차지하고, 추첨제로 당첨자의 50%를 뽑는 전용 102㎡형이 9가구여서 경쟁률을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