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특공경쟁률 8 대 1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소진율 69% 기록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견본주택 주변에서 바라본 업성저수지의 서남부.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단지는 견본주택보다도 남쪽의 부지인 '천안시 성겅동 199-1' 일원에 지어진다. (사진=이준혁 기자)
◇청약홈은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가 특별공급에서 최고 13 대 1을 기록하는 데 힘입어 평균 경쟁률이 8 대 1을 보였다고 집계했다. 사진은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견본주택 주변에서 바라본 업성저수지 (사진=이준혁 기자)

평택과 천안, 서산의 청약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특히 천안 청약시장은 과열 조짐까지 보인다.

11일 청약홈에 따르면 대림산업이 평택시 용이동에 선보인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가 특별공급에서 소진율이 69%를 기록했다.

이 단지의 외형 성적은 전용 84㎡형이 100% 소진되는 데 힘입었다. 평택뿐만 아니라 안성 등 인근 지역의 무주택자들이 청약, 1순위 청약에서 순위 내 마감이 무난할 전망이다.

대우건설이 천안 성성2지구와 서산시 예천동에 동시 분양 중인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와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특별공급에서 각각 100%, 36%의 소진율을 이끌어냈다.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견본주택 내부는 카페 형태로 꾸며졌다. 또한 부스 칸막이가 높게 설치되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도 용이하다. (사진=이준혁 기자)
◇청약홈은 대림산업이 평택시 용이동에 선보인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가 특별공급에서 소진율이 69%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까페형태로 꾸며진 'e편한세상 비전 센터포레' 견본주택 내부.  (사진=이준혁 기자)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는 전용 84㎡A형이 13 대 1로 인기몰이, 특별공급의 전체 경쟁률을 평균 8 대 1로 끌어 올렸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직전 최고 기록인 탕정지구 2-A4블록의 '탕정 지웰시티 푸르지오 2차'(85.6 대 1)를 넘어설 기세다.

'서산 푸르지오 더 센트럴'의 특공성적은 평택과 천안보다는 저조하나 미분양관리지역에서 거둔 성적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평택과 천안, 서산에 이들 3개 단지는 1순위에서 인기 주택형을 중심으로 두세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천안 성성동 한 중개업소는 "외지의 원정 투기세력이 천안과 평택의 미분양 물량을 대거 사들이는 덕분에 지난해부터 집값이 급등했다"면서 "이번 신규 단지의 우수한 청약성적은 유명 브랜드에 양호한 입지뿐만 아니라 고공행진의 집값에 분양가가 저렴해보이는 착시효과도 한몫 했다"고 평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