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동발전, 사회적 경제기업 페이스메이커 사업비 지원금 전달
한국남동발전, 사회적 경제기업 페이스메이커 사업비 지원금 전달
  • 김영배 기자 (youngboy@daum.net)
  • 승인 2020.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 추진, 공모선정된 7개사에 총 1억원 지원

KOEN 한국남동발전(사장 유향열)이 사회적경제기업의 활성화와 지속운영을 돕기 위한 사회적경제기업의 페이스메이커로 나선다.

한국남동발전은 11일 한국남동발전 본사 대회의실에서 한국남동발전 김학빈 기획관리본부장, 유병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정철효 경남사회연대경제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을 비롯하여 7개의 지원사업 선정기업 대표 등 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KOEN 사회적경제기업 페이스메이커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KOEN 사회적경제기업 페이스메이커 사업은 정부 국정과제중 하나인 사회적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하여,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남사회연대경제사회적협동조합과 협업하여 사회적경제기업들이 기존에 받았던 컨설팅 결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사업은 지난 6월 사업 공모를 진행해 모두 7개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선정되었었고, 오는 12월까지 사업이 진행되는 동안 총 1억원의 사업비로 선정기업의 설비, 홍보 등 기업 성장을 위한 재정적 지원과 동시에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사회적경제기업 운영과 관련한 컨설팅도 함께 제공하게 된다.

김학빈 한국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KOEN 사회적경제기업 페이스메이커 사업을 통해 지역의 사회적 경제 저변이 더욱 확대되고,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사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