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색·증산뉴타운의 수색6구역 'DMC  시티자이'와 수색7구역 'DMC 아트포레자이', 수색13구역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의 중심에 자리한 수색초등학교 전경.@스트레이트뉴스'초품아' DMC 4개 단지
수색·증산뉴타운의 수색6구역 'DMC 시티자이'와 수색7구역 'DMC 아트포레자이', 수색13구역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의 중심에 자리한 수색초등학교 전경. @스트레이트뉴스

은평구 수색초등학교는 수색·증산뉴타운의 수색6구역 'DMC 시티자이'와 수색7구역 'DMC 아트포레자이', 수색13구역 'DMC SK뷰 아이파크 포레'의 중심에 있다. 

봉산의 자락에 자리한 수색초등학교는 이들 3개 단지와 뉴타운에서 가장 먼저 입주를 시작한 4구역의 'DMC 롯데캐슬 더퍼스트', 그리고 분양가 상한제에 적용을 받는 8구역 'DMC SK뷰'의 입주자 자녀들의 배움터다.  

1935년 연희 공립학교로 개교한 수색초등학교는 올해 86회 새내기 입학식을 가졌다. 85년 장구한 역사를 지닌 학교여서 졸업생은 3만5천명에 육박한다.

은평구 증산동 증산초등학교 전경. 경의중앙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초역세권에 자리, 수색·증산뉴타운의 대장 단지로 불리는 'DMC 센트럴자이'는 증산초등학교와 공원을 사이로 마주한다.@스트레이트뉴스
은평구 증산동 증산초등학교 전경. @스트레이트뉴스

경의중앙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 초역세권에 자리, 수색·증산뉴타운의 대장 단지로 불리는 'DMC 센트럴자이'의 행운의 당첨자의 자녀가 다닐 증산초등학교는 증산 2구역과 공원을 사이로 마주한다.

이 단지는 중앙과 동쪽에 2차선 도로가 지나가면서 3단지와 4단지의 입주자 자녀는 도로를 따라 등하교를 해야 한다. 2단지 자녀는 집에서 나와 공원길에 나서면 바로 학교 후문이다.

1976년 개교한 증산초등학교는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43회 졸업식을 행사없이 치뤘다. 지금까지 졸업생은 1만2,000명에 육박한다.

'DMC 센트럴자이'는 수색·증산뉴타운에서 함께 분양 중인 4개 단지 가운데 입주가 2022년 3월로 집들이가 가장 빠르다. 조합측은 입주자 자녀들이 신학기를 차질없이 맞이할 수 있도록 공기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