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메디칼기업인 (주)보타메디는 지난 11일 전남 완도군과 해양바이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타메디 제공)
바이오 메디칼기업인 (주)보타메디는 지난 11일 전남 완도군과 해양바이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타메디 제공)

 

바이오 메디칼기업인 (주)보타메디는 지난 11일 전남 완도군과 해양바이오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주)보타메디는 2001년에 설립되어 해양 천연물로부터 신물질을 개발하여 고기능성 원등료와 난치병 치료제 을 사업화하는 바이오 전문기업으로 해양 천연물을 활용한 의약품, 화장품, 식품등을 개발, 현재 미국, 중국, 홍콩 등지에 수출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보타메디는 완도산 해조류 수매를, 완도군은 ㈜보타메디의 사업 추진을 위한 해조류 물량 확보와 생산 공장 부지 선정 협조 등 해조류를 활용한 해양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완도군은 김, 미역, 다시마, 톳 등 해조류 생산의 주산지로 ㈜보타메디와 업무 협약을 통해 안정적인 공급처 확보에 따른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 등 긍정적 영향이 예상된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해양바이오산업은 고부가가치의 신산업으로 성장 가능성과 함께 그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완도군은 보타메디와 공조, 해조류 특화의 해양바이오의 중심도시로 거듭나도록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보타메디 이행우 회장은 “감태 추출 해양 폴리페놀과 다당류가 코비드19 등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효과가  입증되고 근감소증과 치매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면서, 전 세계가 ‘씨놀® 안티비’ 제품에 주목하고 있다"며 "이번 완도군과의 이번 협약이 해양 천연물 사업 육성과 발전에 디딤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편 완도군에서는 110억 원을 투입하여 해양바이오 연구 단지를 조성, 유럽 최대 해양생물 연구소인 프랑스 로스코프 해양생물 연구소와 공동으로 첨단 해양바이오사업의 기술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보타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