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인 ‘유대감’ 6기가 Z세대 타깃 소통 프로젝트 ‘플’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인 ‘유대감’ 6기가 Z세대 타깃 소통 프로젝트 ‘플’을 알리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LG유플러스는 Z세대 타깃 SNS 공식 채널 ‘플’을 운영하며 Z세대 관심사를 주제로 자유롭게 소통하는 ‘플뜯어먹는소리’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플’은 LG유플러스가 Z세대와 자유롭게 소통하기 위해 만든 디지털 채널 전용 ‘부 캐릭터’이다. ‘본캐릭터’인 LG유플러스 정체를 숨기고 지난달 24일 유튜브 티징 광고 5편(브랜드/게임/신발/화장품/여행)과 인스타그램 채널을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일 ‘플뜯어먹는소리’ 영상 5편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공개, ‘플’의 정체를 알리고 Z세대의 주요 관심사인 취업, 등록금, 유튜버 등에 대한 소통 캠페인을 시작했다.

Z세대가 인스타그램에서 ‘플뜯어먹는소리’ 영상 주제에 대한 의견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남기면 데이터를 수집, 인포그래픽으로 제작한다.

LG유플러스 김희진 브랜드커뮤니케이션팀장은 “디지털 네이티브로 예상불가함, 끊임없는 의심, 호기심 등 톡톡 튀는 엉뚱함이 매력인 Z세대 타깃으로 새로운 소통창구 ‘플’을 선보이며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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