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전용 와인 브랜드 꼬모(COMO) 론칭에 이어 호주 스타 와이너리 핸드픽트의 매스티지1) 와인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750ml)’를 유통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지난 7월 와인 전용 브랜드 꼬모(COMO)를 론칭하고,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과 ‘꼬모 모스카토’(750ml)를 출시했다. COMO는 ‘Convenient Moment’의 약자로, 와인을 즐기는 편안하고 적당한 순간을 의미한다.

세계 유명 와이너리의 생산자, 수입사 등과 협업을 통해 유명 산지의 와인을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차별화에 나서겠다는 전략이다.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는 호주를 대표하는 품종 쉬라즈 100%의 와인으로, 유명 와인 산지 바로사 밸리가 위치한 남호주에서 생산된다. 판매가격은 전세계 평균 가격 $18(한화로 약 21000원대)보다 저렴한 19900원이다. 이마트24가 와이너리 핸드픽트, 수입사와 협의를 거쳐 판매가를 낮췄다.

이마트24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와인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를 이달의 와인으로 선정, 9월 한 달간 9900원 파격가로 판매하기로 했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와인 전상품을 대상으로 매출을 분석한 결과, 최근 2주간(8월 16일~30일) 와인 매출은 7월 26일~ 8월 9일 대비 1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뿐만 아니라 꼬모 리제르바 까베네쇼비뇽’(750ml)과 꼬모 모스카토(750ml)에 2종도 9월 한 달간 특가로 판매한다.

꼬모 와인 2종을 종류와 상관없이 두 병 구매 시 정상가(각 9900원) 대비 4천원 할인된 15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꼬모 와인 두 병을 구매하는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서 선착순으로 꼬모 와인 보틀백을 받을 수 있다.

손아름 이마트24 주류바이어는 “핸드픽트 버전스 쉬라즈는 특히 한국 음식과 밸런스가 좋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마트24에서만 만날 수 있는 세계 유명 산지의 와인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감으로써 동업계 대비 차별화를 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마트24가 7월 선보인 전용 브랜드 꼬모 와인 2종(꼬모리제르바 까베네 쇼비뇽, 꼬모 모스카토)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