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 더 뉴 SM6
르노삼성자동차 더 뉴 SM6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달 부분변경 거쳐 새로 출시한 프리미엄 중형 세단 ‘더 뉴 SM6’의 계약 고객을 분석한 결과 고급 트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르노삼성에 따르면 더 뉴 SM6 계약고객 1625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출시 이후 현재까지 계약고객 가운데 30.8%가 고성능 엔진을 탑재한 TCe 300을 선택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전체 TCe 300 계약고객 가운데 65.8%가 최상위 트림인 프리미에르(Premiere)를 선택해 고성능, 고급 버전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출시 초기 가장 높은 계약비중을 보인 모델은 TCe 260으로, 전체 계약고객의 52.4%를 차지했다. 르노그룹과 다임러가 공동개발한 1.3리터 다운사이징 가솔린 터보엔진을 장착한 TCe 260은 동급최고수준의 복합연비(리터당 13.3km)와 합리적인 가격. 풍부한 신규사양 등으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TCe 260 고객 중 26.2%가 상위 트림(RE, 프리미에르)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높은 경제성을 자랑하는 더 뉴 SM6 LPe 역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조사에 응한 계약고객 1625명 중 16.8%가 LPe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높은 경제성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오토 스탑&스타트'를 국내 LPG자동차 중 유일하게 적용한 것도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는 설명이다.

김태준 르노삼성자 영업본부장은 "매력적인 가격대로 최고 수준의 고성능 중형 세단을 누릴 수 있는 점이 더 뉴 SM6의 장점"이라며 "고급 트림에서 더욱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어 고객들 역시 이 부분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출시 이후 4년 만에 부분변경을 거쳐 선보인 더 뉴 SM6는 기존 모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은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동시에 고객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주행성능과 승차감을 신차 수준으로 개선했다. 르노의 고성능 스포츠카 브랜드, 알핀 모델에 적용된 TCe 300 엔진과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는 TCe 260, 두 가지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여기에 게트락의 7단 습식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적용해 주행성능과 효율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리어 서스펜션에 대용량 하이드로 부시를 적용해 승차감을 이전 모델 대비 확연하게 개선하고 반자율주행 성능도 크게 강화했다. 아울러 주행 상황을 스스로 인식해 완벽한 야간 전방시야는 물론, 마주오는 차의 안전까지 확보해주는 첨단 라이팅 시스템 'LED 매트릭스 비전' 헤드램프도 동급 최초로 적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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