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영표 "쿠데타 세력이 국회에서 공작"

홍영표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일 국방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군에서 정치에 개입한 세력이 국회 공작을 하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서욱 국방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오늘은 국방부 신임 장관 후보의 청문회"라며 "여기를 또 추미애 장관 건으로 선전장을 만들고 싶어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의 군을 사유화하고 군에서 정치에 개입하고 그랬던 세력들이 옛날에는 민간인을 사찰하고 공작하고 쿠데타까지 이르켰다"며 "이제 그런 것들이 안 되니까 그 세력들이 국회에 와서 공작을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사실을 조작하고 왜곡하고 너무나 명백한 사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추미애 장관 같은 경우에 지금 그렇게 흘러가고 있다고 본다"며 "정치 공세, 공작 이런 것으로 상임위 분위기를 이렇게 난장판으로 만들면 제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진애 "김홍걸, 상식 없는 분 아닌가..."

김진애 열린민주당 원내대표가 총선 당시 배우자의 아파트 분양권 신고를 누락해 논란이 된 김홍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16일 "너무 상식이 없으신 분 아닌가"라고 말했다. 앞서 김 의원은 재산신고 누락 의혹에 '분양권이 재산 신고 대상인지 몰랐다'는 취지로 해명한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보좌진 내지는 배우자의 실수다, 이런 식으로 얘기하는데 다 그냥 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부부 사이의 재산이라고 하는 것은 재산 신고를 할 때 명확하게 밝히는 게 맞고, 분양권이 재산이 아니라는 건 너무 상식이 없으신 분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것도 밝혀진 이유가 예금이 늘어난 것 때문 아니냐"며 "통장에 11억 원 정도의 돈이 들어왔기 때문에 예금이 늘어났다. 그러다 보니 분양권이 빠졌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이라고 했다.

■장제원 "'포장지만 바꾼 정당'이 되지 말아야 한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경제민주화' 추진을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지난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김 위원장의 입장을) 이해하기가 어렵다"며 "'포장지만 바꾼 정당'이 되지 말아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는 김 위원장이 지난 14일 경제지 기자단과의 인터뷰에서 상법과 공정거래법 개정에 찬성한다고 밝혔다가, 이후 재계에서 동요가 일자 '오랜 지론을 밝힌 것'이라는 입장을 보인 것을 지적한 것이다.

장 의원은 "국민의힘이 경제민주화를 정강·정책의 핵심 가치로 명시한 이상, 재벌개혁과 공정한 시장경제질서를 만드는 일에 주저해서는 안 된다"며 "중요한 경제개혁 과제임은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