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제공

 

◇국민은행, '리브엠' 나라사랑 LTE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이 현역병, 예비역, 입영대기자 등 나라사랑카드 발급대상자를 위한 전용요금 '나라사랑 LTE 요금제'를 출시했다.

이 요금제는 월 71GB(월11GB+매일2GB, 30일기준)의 LTE 데이터를 제공하며, 일 제공 데이터 소진 시에는 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볼 수 있는 3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와 문자서비스는 무제한으로 기본 제공되며, 이번 요금제는 가입시점부터 최대 36개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기본 요금은 월 2만9900원이며, 올해 12월 말까지 개통하는 고객은 기본요금의 4000원을 매월 할인 받을 수 있다. 급여이체 또는 KB국민카드(신용 또는 체크) 결제 실적이 있으면 월 2200원이 추가 할인돼 최저 월 2만3700원에 무제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 20대 청년 위한 '우리미래드림바우처Ⅱ' 서비스

우리은행이 20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적립식상품 첫 비대면 가입 시 금융바우처 1만원을 제공하는 ‘우리미래드림바우처Ⅱ’를 실시한다.

‘우리미래드림바우처Ⅱ’금융바우처는 전년 말 기준 우리은행 거래가 없거나 입출금 통장만 보유한 20대(1991년~2001년생)고객 대상으로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을 통해 오픈뱅킹 가입 후 금융바우처가 지원되는 적립식상품 신규가입 및 자동이체 등록시 지원된다.

금융바우처가 지원되는 상품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 ▲스무살우리적금(도전형, 절약형) ▲우리 WON모아 적금으로 20대 청년들이 선호하는 상품으로 선정했다.

◇농협은행,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과정 제4기 개설

NH농협은행이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원에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빅데이터 분석과정’ 제4기를 개설한다.

‘빅데이터 분석과정’은 지난 2017년 NH농협은행과 서울대가 4차 산업혁명 및 관련 산업의 연구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를 맺은 후 4년째 개설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약 3개월간 NH농협은행 소속 직원 21명과 범농협 직원 9명을 포함한 총 30명이 수강한다. 빅데이터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분석기법 실습을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한다. 단, 이번 과정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서 진행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