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1000여곳에 80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사진은 SK텔레콤이 협력사들과 함께 진행한 ‘비대면 동반성장 행복캠프’ 행사 모습.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1000여곳에 80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사진은 SK텔레콤이 협력사들과 함께 진행한 ‘비대면 동반성장 행복캠프’ 행사 모습. SK텔레콤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SK텔레콤과 KT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대금을 조기지급했다.

먼저 SK텔레콤은 추석을 앞두고 협력사 1000여곳에 800억원 규모의 납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코로나19으로 경영 위기감이 높아진 협력사에 추석 자금 유동성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SK텔레콤은 2004년부터 중소 협력사의 원활한 자금 지원을 위해 납품대금을 현금으로 지급하는 '대금지급바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9월 1일부터는 협력사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비대면 채용박람회'를 가동 중이다.

 

KT도 이날 400억원 규모의 협력사 납품 대금을 오는 28일까지 조기 지급한다고 밝혔다.

KT는 '클린 KT' 캠페인을 9월 21일부터 10월 8일까지 마련한다. 이 기간 협력사를 포함한 이해관계자가 KT 임직원에게 선물을 제공할 경우 수취거부 의사를 확실히 밝히고, 그럼에도 선물을 보내면 거절 서한을 첨부해 반송한다.

KT SCM전략실장 박종열 상무는 "KT는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기 위해 추석 명절전 납품 대금 조기 지급을 결정했다"며 "협력사 동반성장 지원을 강화해 상생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