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이제, 윤석열을 잡아야겠네요"

맛 칼럼니스트 황교익씨가 29일 자신의 SNS에 "윤석열 검찰이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면죄부를 주었다고 주장하는 정치인과 언론인 여러분"이라며 "여러분은 윤석열이 변심을 하여 문재인 정부에 붙었다고 판단하시는 것이지요"라고 묻고, "이제, 윤석열을 잡아야겠네요"라며 "부인과 장모를 파시지요. 정치인은 윤석열 가족 의혹 특검 주장하시고요"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언론인은 윤석열 가족을 쫓아다니며 그들의 삶을 난도질해보시지요. 기대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이후 황 씨는 또 다른 게시물을 통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동생 관련 재판 결과를 언론이 외면했다는 기사 링크와 함께 비판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그는 "백번 양보해서, 확인 과정이 부실하였다 해도 의혹 제기 그 자체는 정당한 언론 행위라고 칩시다"라며 "그런데, 제기하였던 의혹이 사실이 아님이 밝혀지면 그때에 보도한 의혹은 해소되었다고 보도를 해야 하는 것이 정상 아닌가요. 동네 양아치 X끼도 자신이 오해를 해서 팼으면 지나가는 말로라도 미안하다고 합디다"라고도목소리를 높였다.

■정청래 "이러니 국민의 짐 소리를 듣는거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9일 자신의 SNS에 "원래 국회에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자주 벌어지곤 하지만 온 국민이 공분하고 있는 공무원 피격 사망 사건조차 여야가 한 목소리로 규탄하자는 제안조차 이런 핑계 저런 핑계를 대며 못하겠다고 버티기 하는 것은 도대체 무슨 심보인가? 참 이해 안 된다"라고 적었다.

정 의원은 "대북규탄결의문이 채택되면 청와대 앞 1인 시위의 동력이 떨어지고 추석 밥상에 손해를 볼 것이라고 계산을 했다면 당신들이야말로 소중한 생명을 놓고 정략적으로 주판알을 튕기는 참 나쁜 사람들"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북한의 행위에 분노하고 규탄하는 국민들에게 최소한의 도리조차 못하게 하는 국민의힘, 이러니 국민의 짐 소리를 듣는거다"라며 "국민의힘, 정말 해도 해도 너무 한다"라고 덧붙였다.

■황희 "유가족에 죄송하지만 월북은 사실로 확인돼 가고 있어..."

더불어민주당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황희 의원이 숨진 공무원의 월북이 사실로 확인돼 가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황 위원장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이 구성한 공동조사 및 재발 방지 특위에서 국방부·합동참모본부 등의 보고를 받은 결과를 전했다. 이 자리에서 황 위원장은 "다양한 경로로 획득한 한‧미 첩보에 의하면 유가족에 대단히 안타깝고 죄송스럽지만 월북은 사실로 확인돼가고 있다"며 "한·미 연합 정보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팩트 자료가 존재하고, 앞으로도 보존될 것이므로 결코 가릴 수 없는 사안임을 알려드린다"고 말했다.

그 배경에 대해 "월북 의사를 확인한 대화 정황들이 있다"고 한 황 위원장은 "단순히 구명조끼, 부유물, 신발만으로 판단한 게 아니라 그 이상의 내용을 갖고 국방부가 판단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 위원장은 "북한 함정과 실종자와의 대화 내용이 존재한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