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한글날로 인한 사흘간의 연휴 마지막 날이자 일요일을 맞아 11일 인근 대형마트 지점에 가려는 사람이 적잖다. 그런데 현행 유통산업발전법 등에 따라서 일요일은 해당 지역의 지방자치단체가 조례로 정한 특정일에 점포가 휴점(매월 2회 휴점)하는 경우가 있다.

다수 지점은 둘째·넷째 일요일 점포 영업을 하지 않으며,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11일 자신이 가려는 대형마트 지점의 휴무 여부에 여러모로 관심이 적잖다.

많은 사람이 코스트코는 미국 업체로 여기지만, 코스트코의 대한민국 현지법인인 코스트코코리아는 대한민국 법규의 적용을 적용받는 한국 기업이다. 그렇기에 한국에서 영업 중인 코스트코 지점들도 10월11일 휴점하는 지점이 많다.

11일 한국의 코스트코 지점은 16곳 중에 4곳만 정상 영업한다. 국내 코스트코 지점은 2곳 제외한 지점이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 지정 도시(서울(3곳), 대구(2곳), 인천, 경기 의정부, 경기 광명, 경기 하남, 경기 용인, 충남 천안, 대전, 세종, 부산(이상 각 1곳씩))에 있고, 울산점이 있는 울산광역시는 매월 둘째 수요일과 넷째 일요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올해 10월은 추석 연휴 때문에 당월 의무휴업일을 일시 변경한 곳이 있다. 그래서 매월 둘째 금요일과 넷째 수요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로 지정된 일산점 외에도 울산점과 의정부점, 하남점이 11일 평소처럼 정상 영업한다.

◇2020년 10월11일 정상 영업하는 한국 코스트코 지점

▲일산점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백로 25(지번 주소 '경기 고양시 백석동 1312') 

▲의정부점 : 경기 의정부시 용민로 489번길 9(지번 주소 '경기 의정부시 민락동 162-2') 

▲하남점 : 경기 하남시 미사강변중앙로 40(지번 주소 '경기 하남시 풍산동 609') 

▲울산점 : 울산 북구 진장유통로 78-12(지번 주소 '울산 진장동 283-3) 

(이미지=코스트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코스트코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캡처)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