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로 대형마트는 웬만해서는 한달에 두번 휴점한다. 이같은 휴점일은 개별 자지차에 따라서 다르며, 그래서 사람들은 대형마트 휴무일을 확인하려 온라인 홈페이지 등을 검색한다.

2020년 10월은 다른 달과 차이점이 적잖다. 수도권 대다수의 지자체는 조례로 둘째·넷째 일요일을 의무휴업일로 정했지만, 2020년 10월은 추석 연휴가 있고 그래서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다른 달과는 다른 지점이 있다. 지자체 조례에 설날 또는 추석 연휴가 있다면 다른 날로 의무휴업일을 바꿀 수 있는 예외조항들이 있기 때문이다.

매월 두번째 일요일이면 대형마트의 방문을 잠시 피하거나 인근의 지자체로 가던 사람들 중에 대형마트 방문의 필요성이 있다면 염두할 점이다.

2020년 10월11일 개점한 이마트의 수도권 지점은 32곳이다. 평소 달의 두번째 일요일에는 22곳만 개점했지만 10곳이 늘은 것이다. 만약 오늘(10월11일) 근처 이마트에 가려 고려한다면 지역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 평소와 동일한지 미리 살펴보자.

평소라면 해당 달의 두번째 일요일이 의뮤휴업일이지만 2020년 10월 두번째 일요일에 영업하는 점포는 명일점, 천호점(이상 서울), 경기광주점, 광명소하점, 광명점, 군포점, 고잔점, 의정부점, 동탄점, 화성봉담점(이상 경기)다.

◇10월11일 정상 영업하는 서울과 수도권 이마트 점포

▲서울 - 명일점, 천호점(원래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 2020년 10월은 추석 당일 휴점하고 대신 영업)

▲인천 - 인천공항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고양 - 일산점, 킨텍스점, 풍산점, 화정점(매월 둘째주 금요일, 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광명 - 광명소하점, 광명점(원래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 2020년 10월은 추석 당일 휴점하고 대신 영업)

▲경기 광주·하남 - 경기광주점(원래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 2020년 10월은 추석 당일 휴점하고 대신 영업), 하남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구리·남양주 - 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진접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김포 - 김포한강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안성 - 안성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안양·과천·의왕 - 과천점, 안양점, 의왕점, 평촌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군포 - 군포점(원래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 2020년 10월은 추석 당일 휴점하고 대신 영업)

▲경기 안산 - 고잔점(원래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 2020년 10월은 추석 당일 휴점하고 대신 영업)

▲경기 양주·포천 - 양주점, 포천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여주 - 여주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오산 - 오산점(매월 둘째주·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의정부 - 의정부점(원래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 2020년 10월은 추석 당일 휴점하고 대신 영업)

▲경기 파주 - 파주운정점, 파주점(매월 둘째주 금요일, 넷째주 수요일 휴점)

▲경기 화성 - 동탄점, 화성봉담점(원래 매월 둘째주·넷째주 일요일 휴점, 2020년 10월은 추석 당일 휴점하고 대신 영업)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