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흰 쥐든 검은 쥐든, 쥐새끼 색출해야…"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19일 라임·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 "흰 쥐든 검은 쥐든, 나라의 곳간을 축내고 선량한 국민의 돈을 갈취한 쥐새끼가 있다면 한 명도 남김없이 색출해 모두 처벌해야 한다"며 특검을 촉구했다.

안 대표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은 라임·옵티머스 수사에서 손 떼고 특별검사에게 재조사를 맡겨라"며 이렇게 밝혔다.

안 대표는 "라임·옵티머스 사태가 정치권 전방위로 번지고 있다. 수많은 검은 손의 그림자가 어른거리고 있지만, 사건의 실체와 배후는 오리무중"이라며 "수많은 거짓말을 하고도 눈 하나 깜짝 않는 법무부 장관, 정권에 맹종하는 서울중앙지검장 체제에서는 서울동부지검 수사에서 봤듯이, 공정 수사는 난망하고 권력 핵심부를 포함한 배후세력에 대한 수사는 더더욱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강기정 "라임사태는 검찰게이트…"

강기정 전 청와대 정무수석은 19일 라임자산운용 사태를 '검찰 게이트'로 규정하고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의 옥중 폭로 편지에 등장한 A 변호사와 B 검사를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강 전 수석은 이날 오전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인터뷰를 통해 "성명불상의 A 변호사, B 검사 두 사람을 고소하려고 했는데 애매한 부분이 좀 있어서 일단 고발을 오늘 11시에 남부지검에 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강 전 수석은 전날 페이스북에도 '성명불상 검사B와 변호사A를 고발한다'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법무부 감찰이 진행 중이라고 하지만, 갑자기 당사자가 되어버린 저는 저 대로, 저를 옭아매기 위해 음모를 꾸민 것으로 알려진 성명불상 검사B와 성명불상 변호사A를 직권남용과 변호사법 위반으로 고발한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서울남부지검은 최근 김 전 회장을 면담하는 등 김 전 회장이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를 통해 강 전 청와대 수석에게 5000만원을 전달했다는 의혹에 대해 수사를 재개한 것으로 전해졌다.

■원희룡 "아이 입양 게시글, '비난 보다 도움 먼저'"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중고 물품 거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당근마켓에 올라온 20대 미혼모의 '아이 입양' 게시글 사건과 관련, "분노하는 마음을 충분히 이해하지만 비난보다 사회가 도와주는 것이 먼저"라고 밝혔다.

원 지사는 18일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온라인 앱에 아기 입양 글을 올린 미혼모 기사를 보고 너무 놀랐다"라며 "한편으론 너무 마음이 아팠다. 제주에 사는 분이어서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원 지사는 "미혼모 홀로 아기를 키우기 막막하고 세상에 혼자 남은 것 같은 두려움에서 그런 것 같다"라며 "한 생명의 엄마로서 아기를 낳은 것은 칭찬받고 격려받아야 할 일"이라고 했다.

이어 "혼자서 키울 수 없다면 입양 절차 등 우리 사회가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라며 "제주도 여성가족 부서에 알아보니 출산 이후 병원에서 의뢰가 와 입양기관과 미혼모 시설에서 상담도 이뤄진 경우였다고 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