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인 KB국민은행장
허인 KB국민은행장

 

KB금융지주가 2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어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현 은행장을 선정했다.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지난 1년간 안정적인 경영승계를 위해 은행장 자격요건에 부합 하는 내 ·외부 후보군을 상시적으로 검증해 왔으며, 지난달 28일에는 은행장 후보 선정기준과 절차에 대한 중지를 모은 바 있다.

위원회는 현 은행장에 대한 재임기간 중 경영성과 및 리더십 등의 검토를 포함하여 내ㆍ외부 후보자군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역량을 비교·검증함으로써 은행장 후보로서의 적정성을 면밀하게 살폈다. 특히 은행의 경영상황, 그룹 시너지 창출 관점 등을 중점 고려했다.

KB국민은행장은 다음달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층 인터뷰 등 최종 심사ㆍ추천을 거쳐 은행 주총에서 확정된다. 임기는 내년말이다.

허인 후보는 KB국민은행장, 영업그룹대표(부행장), 경영기획그룹대표(CFO) 역임 등 은행의 주요  핵심 직무(영업, 재무, 전략, 여신 등)에 대한 다양한 업무 경험으로 고객과 시장, 영업 현장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있으며, 건전성 등 Detail한 영역까지 검증된 경영전문성을 보유한 강점이 있다는 평가다. 

아울러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금융환경 변화에 민첩하고 유연한 대응을 위해서는 검증된 리더십이 요구되는 시점이라는데 위원회의 의견이 모아진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