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일요일을 맞아 11일 인근 대형마트 지점에 가려는 사람이 적잖다. 그런데 현행 유통산업발전법 등에 따라서 일요일은 해당 지역의 지방자치단체가 조례로 정한 특정일에 점포가 휴점(매월 2회 휴점)하는 경우가 있다.

다수 지점은 둘째·넷째 일요일 점포 영업을 하지 않으나 당연히 다른 점포도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자신이 가려는 대형마트 지점의 11월8일 휴무 여부에 여러모로 관심이 많다.

많은 사람이 코스트코는 미국 업체로 여기지만, 코스트코의 대한민국 현지법인인 코스트코코리아의 경우 대한민국 법규의 적용을 적용받는 한국 유통회사다. 그렇기에 한국에서 영업 중인 코스트코 지점들도 11월8일 휴점을 하는 지점들이 많다.

8일 한국의 코스트코 지점은 16곳 중에 2곳만 정상 영업한다. 국내 코스트코 지점은 2곳 제외한 지점이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로 지정된 도시(서울(3곳), 대구(2곳), 인천, 경기 의정부, 경기 광명, 경기 하남, 경기 용인, 충남 천안, 대전, 세종, 부산(이상 각 1곳씩))에 있기 때문이다.

8일 정상 영업을 하는 코스트코 한국 지점은 울산 북구에 위치한 울산점과 경기 고양시에 자리한 일산점 뿐이다. 울산점이 있는 울산광역시는 매월 둘째 수요일과 넷째 일요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며, 일산점이 있는 고양시는 매월 둘째·넷째 수요일이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이다.

(이미지=코스트코 공식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코스트코 공식 홈페이지 캡처)

◇2020년 11월8일 정상 영업하는 한국 코스트코 지점

▲일산점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장백로 25(지번 주소 '경기 고양시 백석동 1312') 

▲울산점 : 울산 북구 진장유통로 78-12(지번 주소 '울산 북구 진장동 283-3)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