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로 대형마트는 웬만해서는 한달에 두번 휴점한다. 이런 휴점일은 각 지자체에 따라 다르며, 그래서 사람들은 대형마트 휴무일을 확인하려 온라인 홈페이지 등을 검색한다.

2020년 11월22일 개점한 이마트의 수도권 소재 지점은 22곳이다. 만약 22일 근처 이마트에 가려 고려한다면 지역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미리 확인한 후 가도록 하자.

만약 당신이 지자체 경계와 가까운 곳에 있다면, 인접 지자체 소재 이마트 지점의 영업 여부를 보자. 인접 지자체 이마트는 22일 평소처럼 영업하는 곳도 있을 수 있다.

서울 강서구·마포구·은평구 등지에서 자가용으로 손쉽게 오갈 수 있는 이마트 화정점은 서울시내 이마트 지점들이 휴점하는 22일 열고, 서울 노원구·중랑구 등지와 가까운 이마트 다산점·별내점도 서울시내 이마트 지점들이 휴점하는 22일 정상적으로 영업한다.

경기 수원시·화성시·안성시 내에 위치한 이마트 지점들은 22일 휴점하나, 이들 3개 시와 연접한 오산시의 이마트 오산점은 22일 정상 영업한다.

◇11월22일 정상 영업하는 서울과 수도권 이마트 점포

▲서울 - 없음

▲인천 - 인천공항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고양 - 일산점, 킨텍스점, 풍산점, 화정점(매월 둘째 금요일, 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광주·하남 - 하남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구리·남양주 - 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진접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김포 - 김포한강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안양·과천·의왕 - 과천점, 안양점, 의왕점, 평촌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안성 - 안성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양주·포천 - 양주점, 포천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여주 - 여주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오산 - 오산점(매월 둘째·넷째 수요일 휴점)

▲경기 파주 - 파주운정점, 파주점(매월 둘째주 금요일, 넷째주 수요일 휴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이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