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NEXT 콘퍼런스 웹홍보물 / 사진제공=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 2020 NEXT 콘퍼런스 웹홍보물 / 사진제공=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스트레이트 뉴스=양용은 기자]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KOFICE, 원장 김용락)은 ‘2020 국제문화교류 전문인력 양성사업(이하 2020 NEXT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 2일(수) NEXT 온라인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2020 NEXT 국제문화교류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국제문화교류의 지속적인 성장 추세에 따라 현장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추진하는 주요 사업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NEXT 콘퍼런스는 ‘비대면 시대 지속가능한 국제문화교류를 위한 인력양성의 정책과 방향’을 주제로 1부에서는 국제문화교류 전문인력양성의 중요성과 국내·외 사례를 살펴보고, 2부에서는 공공 및 민간기관, 지역, 교육 등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종합토론의 시간을 가진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국가 간 오프라인 교류가 줄어들고 온라인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비대면 시대 지속가능한 국제문화교류를 위해서 현장에서 활동하는 관계자들 및 향후 예비인력들이 대비해야 할 것들은 무엇이 있는지 전문가들의 제언을 들어본다. 더불어 국내현황과 문제점에 대해 살펴보고 중앙 및 지역, 공공 및 민간 기관 간 협력방안 등에 대해서 함께 논의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문화로 한국과 세계를 잇는 네트워크 허브’를 비전으로 전 세계인들과의 교류를 더욱 확산시켜 공감과 상생의 국제문화교류를 실현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