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제공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는 출장 방문 시 세탁기·김치냉장고를 무상으로 점검해주는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수리 엔지니어가 출장 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소비자의 집에 방문했을 때, 소비자가 점검을 요청한 제품 외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고 제품 사용 요령 등도 알려주는 제도다.

이번에 시행되는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는 김장·동파 등 영향으로 겨울철 소비자의 문의가 증가하는 김치냉장고·세탁기를 대상으로 다음해 2월까지 진행된다.

점검 항목은 세탁기 동파 예방을 위한 설치 위치 확인,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김치냉장고 김치 보관 및 온도 설정 방법 안내 등이다.

특히 올해 겨울은 지난해보다 추운 날씨가 예상되면서 드럼세탁기 배수펌프 잔수 제거 방법 안내, 전자동 세탁기 배수호스 점검 등 세탁기 결빙 예방 활동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서비스 기술팀장 박성민 상무는 "고객들이 삼성전자 가전을 항상 최적의 상태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동절기 플러스케어 서비스를 통해 겨울에도 세탁기·김치냉장고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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