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넷, 3월 중순경 2차 부적격자 명단 발표한다

친박의 실세인 새누리당 최경환 의원(경북 경산시·청도군)이 3일 2016총선시민네트워크(총선넷 http://www.2016change.net)가 자신을 공천 부적격자로 지목한데 대해 격앙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총선넷이 발표한 명단에 자신이 포함되자 즉각 반박 보도문을 내고 “공정성과 객관성이 결여된 일방적인 의견이자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고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총선넷은 최 의원을 <현 정부의 경제를 총괄하는 수장(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재직하면서 재벌 중심의 경제정책에 올인한 결과 민생파탄과 경제위기를 불러일으킨 점>, <중소기업진흥공단에 자신의 인턴 직원을 청탁해 취업시킨 점>, <‘진박 감별사’를 자처하며 정치를 희화화시킨 점> 등의 이유로 20대 총선의 공천 부적격자로 선정했다.

이에 대해 최 의원은 “저는 경제부총리로 있으면서 과감한 경기부양정책으로 한국경제가 회복하는 방향을 제시했으며, 4대 구조개혁에 앞장서고 침체된 주택시장과 금융시장을 개선시켰다”고 주장했다.

이어 “창조경제, 규제개혁 등의 정책과 전략으로 G20개국 중 구조개혁의 모범사례로 인정 받았으며, 무디스, 피치 등 세계 신용평가사로부터 최고의 높은 국가신용등급을 받아 국가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총선넷의 발표를 정면 반박했다.

또 ‘자신의 인턴 취업청탁 의혹’건에 대해 “몇몇 언론과 야당에서 정치공세로 몰아세웠으나 지난 1월 6일에 검찰이 채용 청탁 등 범죄 혐의 관련성에 대해 무혐의로 판결났다”면서 “총선넷의 발표는 명백한 허위사실 유포”라며 강도높게 비판했다.

그러면서 최 의원은 “이 같은 허위사실 유포를 즉각 중단하지 않으면 법적대응 등 모든 수단을 강구하겠다”고 경고했다.

한편 총선넷은 최 의원을 포함해 새누리당의 황우여 의원(인천 연수구갑), 김진태 의원(강원 춘천), 이노근 의원(서울 노원갑), 김석기 전 서울지방경찰청장(경북 경주시), 한상률 전 국세청장(충남 서산·태안), 박기준 전 부산지검장(울산 남구갑), 김용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대구 달서구을), 그리고 더불어민주당의 김현종 전 통상교섭본부 본부장(인천 계양갑) 등 1차로 모두 9명의 총선 부적격자 명단을 공개했다.

향후 총선넷은 “부적격 인사들에 대한 정보와 선정한 배경을 각 정당에 전달하고, 기자회견을 통해 낙천 촉구 입장을 발표할 방침”이라 밝히면서 “인터넷과 시가지에서 낙천 촉구 캠페인을 병행할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총선넷은 “2차 공천 부적격자 명단을 3월 중순경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2016총선시민네트워크(총선넷)이 3일 참여연대 2층 아름드리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천 부적격자 1차 명단을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