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아고라와 BRI
보스아고라와 BRI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보스아고라재단은 더탭스콧그룹(The Tapscott Group)에서 운영하는 블록체인 전문 연구 기관인 Blockchain Research Institute(BRI)과 전략적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보스아고라는 노드 운영자들로 구성된 콩그레스(Congress) 네트워크 멤버들의 의사결정을 통해 예산과 기술을 지원하며 생태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보스아고라는 플랫폼 코인인 보아(BOA)를 실생활과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우수한 비지니스 모델을 보유한 다양한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를 발전해 나가고 있다.

더탭스콧그룹은 북미에서 저명한 경영컨설턴트 중 하나이자 베스트셀러인 ‘패러다임 시프트’와 ‘블록체인 혁명’의 저자로 유명한 돈 탭스콧(Don Tapscott)이 설립한 회사로 산하에 BRI를 운영하고 있다.

BRI는 각 정부 기관과 산업을 위한 블록체인 전략을 연구하기 위해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이 모인 독립적인 싱크탱크다. 매년 캐나다 토론토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포럼인 Blockchain Revolution Global(BRG)을 개최하는 등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 코카콜라, IBM, 나스닥, Bank of Canada, 이더리움, 코스모스, 후오비를 비롯해 정부기관, 교육기관, 글로벌기업, 블록체인기업을 포함한 100여개 이상의 유수의 파트너사들과 멤버십계약을 체결해 협력하고 있다.

보스아고라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돈 탭스콧을 프로젝트 정식 어드바이저로 영입하게 됐고 BRI가 보유하고 있는 강력한 인프라와 노하우를 보스아고라 생태계 발전을 위해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특히 BRI가 연구해 발표하는 양질의 보고서와 다양한 연구자료를 제공받아 급변하는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게 돼 블록체인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비전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될 전망이다.

돈 탭스콧은 “오늘날 블록체인 산업은 열린 투명성을 바탕으로 혁신에 빠르게 대처하는 프로젝트들만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이라며 “보스아고라는 오랜 기간 관심있게 봐온 성장이 기대되는 진정성 있는 프로젝트다. 어드바이저로 참여해 함께 블록체인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인환 보스아고라재단 이사장은 ”블록체인 업계 최고의 전문가인 돈 탭스콧을 프로젝트 어드바이저로 영입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BRI의 역량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보스아고라만의 유니크한 생태계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