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사면 아닌 '석방' 요구해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종 형량이 확정된 가운데 정치권을 중심으로 다시 불붙은 박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론과 관련,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사면(赦免)은 군주의 은사권(恩赦權)에서 유래한다", "죄 지은 자를 군주의 은혜로 풀어주는 것을 사면이라고 한다"면서"'사면"이 아닌 '석방'을 요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두 분 다 죄가 없는 정치재판의 희생양"이라며 "죄가 있다는 것을 전제로 사면을 요구하는 것은 자가당착이 아니냐"고도 적었다.

홍 의원은 이어 "두 전직 대통령의 사면을 요구할 것이 아니라 비상시국연대의 선언대로 석방 요구를 하는 것이 도리에 맞고 이치에 맞는 주장"이라고 했다.

■임종석 "최재형, 임기 보장해주니 임기를 방패로 정치를 해..."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은 14일 감사원이 산업통상자원부를 대상으로 에너지 정책 수립과정에 대한 감사를 벌이는 것을 두고 "윤석열 검찰총장에 이어 최재형 감사원장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임 전 실장은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정부의 기본정책 방향을 문제 삼고 바로잡아주겠다는 권력기관장들의 일탈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라며 "지금 최 원장은 명백히 정치를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임 전 실장은 "정보 편취와 에너지 정책에 대한 무지, 감사원 권한 남용을 무기 삼아 용감하게 정치의 한가운데로 뛰어들었다"며 "권력의 눈치를 살피지 말고 소신껏 일하라고 임기를 보장해주니 임기를 방패로 정치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전광훈, 윤석열, 이제는 최재형에게서 같은 냄새가 난다"며 "소중하고 신성한 권한을 부여받은 자가 그 권한을 권력으로 휘두른다"고 비난했다.

■권은희 "안모닝 했다가 유모닝, 마지막엔 손모닝..."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5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와의 인터뷰에서 "(장진영 변호사는) 유승민 대표가 (바른미래당) 당시 자유한국당으로 갈 것이라며 연일 '유모닝'을 하다가 막상 총선이 되니까 유승민 대표보다 먼저 한국당에 가 계신 분"이라며 안잘알(안철수를 잘 아는 사람) 논란에 대해 "사실은 안잘알이라고 할 수 없고 안잘알을 자처하는 분들도 장진영 변호사의 말을 인용하고 거기에 편승하시는 분들"이라고 비판했다.

앞서 장진영 변호사는 페이스북에 '안철수가 변했을까'라는 제목의 글을 연이어 올렸다.

권 원내대표는 "장 변호사의 행보를 보면 자신이 소속한 당 대표나 유력 정치인을 비난하는 모습으로 정치를 한다"며 "맨 처음 안철수 대표를 향해서 비난하는 안모닝을 했다가 그 다음에는 유승민 대표를 향해서 비난하는 유모닝을 했다. 마지막에는 결국 손학규 대표를 향한 비난을 일삼는 손모닝을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분의 정치 행태가 또 도졌다고 생각한다"며 "이런 진흙탕 같은 행태를 반복하는 모습에 한마디 하지 않을 수가 없는 상황"이라고 비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