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엘이엔씨가 인천 영종지구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넉넉한 현관 수납장. (스트레이트뉴스 DB)
DL이엔씨가 인천 영종지구에서 분양 중인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적용된 단지다. 사진은 현관 수납장. (스트레이트뉴스 DB)

[스트레이트뉴스=이준혁 기자] "가장 남다르고 편안한 집, 누구나 오랫동안 잘 살 수 있는 집"

쉼터와 놀터, 삶터인 '우리 집이 달라졌어요'를 내세운 DL이앤씨의 'e편한세상'이 2021년 완판 행진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 사명을 DL이앤씨로 바꾸면서 첫 분양에 나선 경기도 가평과 영종국제도시에서 선보인 '가평 퍼스트원'과 '센텀베뉴'는 일반공급 1순위에서 각각 7.21 대 1과 6.28 대 1을 기록, 지역 역대 최고 성적을 일궈냈다.

가평 e편한세상은 계약 4일 만에 완판한 데 이어 영종 e편한세상은 영종도 20년 분양사에서 역대 최고 성적으로 시선을 끌었다.

DL이앤씨가 e편한세상에 탑재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맞춤 플랫폼 'C2 하우스'.
DL이앤씨가 e편한세상에 탑재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맞춤 플랫폼 'C2 하우스'.

이들 단지는 DL이앤씨가 주부 등 고객의 집에 대한 고민을 직접 들으면서 연구해 탄생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의 맞춤 플랫폼 'C2 하우스'를 탑재, 호평을 받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생활과 환경, 건강 등 주거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편하고 좋은 집에 수요자의 의식이 달라지고 있다"면서 "올해 e편한세상의 아파트는 과거와 차원이 다른 맞춤 플랫폼인 'C2 하우스'에다 첨단 특화설계, 편안하고 즐거운 커뮤니티 시설이 새로이 선보인다"고 밝혔다.

DL이앤씨는 'e편한세상'의 올해 성공 분양의 여세를 몰아 고덕강일지구 10블록에 '강일 어반브릿지'를 비롯해 모두 9곳에서 7,000여 가구의 분양에 나선다.

'고덕 강일 e편한세상 어반브릿지'는 지상 27층에 전용면적 84~101㎡의 중대형 아파트 593가구로서 고덕강일지구에 마지막 로또 아파트로 불린다.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2021년 분양계획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의 'e편한세상' 2021년 분양계획 (DL이앤씨 제공)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이 도보 10분 거리의 역세권으로서 별말 근린공원과 미사 호수공원과도 가깝다. 강솔초등학교 등 교육환경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시장의 관심사는 분양가. 앞서 제일건설이 강일 1블록에서 분양한 '강일 제일풍경채'는 전용 84㎡형의 분양가가 9억원 이하로서 대출이 가능, 일반공급 1순위 경쟁률이 최고 630 대 1을 기록하는 데 힘입어 평균 150 대1을 기록했다.

고덕지역 부동산중개사는 "강일 10블록의 'e편한세상'의 땅값이 1블록의 '제일풍경채'보다 10% 가까이 높은 편이다"면서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분양보증 심사를 어떻게 할 지가 주목돠나나, 직전 1블록보다는 분양가가 높아질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DL이앤씨가 올해 하반기에 '부산 에코델타시티 19블록'과 '인천 검단신도시 AA6블록',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단지'도 시장의 관심사다.

'부산 에코델타시티 e편한세상'은 부산 강서구 강동동 4965-5번지 일원에 모두 1,023가구로서 오는 7월 분양 예정이다.

'인천 검단 e편한세상'은 인천 서구 당하동 산 54-1번지, AA6블록에 전용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모두 822가구 규모다. LH와 공동으로 시행하는 공공성 분양이어서 인근 다른 민영단지보다 분양가가 저렴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 안양 최대규모인 '안양 냉천지구 e편한세상'은 만안구 안양5동 618번지 일대에 모두 2,329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DL이앤씨가 경기도도시공사와 공동 시행하는 이 단지는 일반분양이 1,091가구로서 월판선 복선전철 건설이 분양의 호재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