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건설계열, 오산세교지구에서 2개 블록 총 1,075가구 공급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 공원, 학교용지, 상업지구 등 주거 편의성 우수
필봉터널 개통(예정)으로 동탄2신도시 직접 연결... 동탄신도시 생활 인프라까지 이용 가능
4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 당첨자 발표일 상이

[스트레이트뉴스 이준혁 기자]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경기도 오산세교지구에 공급하는 ‘호반써밋 그랜빌’과 ‘호반써밋 라테라스’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26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번 공급으로 호반산업과 호반건설은 오산세교지구에서 A2블록 전 가구 4~5베이 설계와 Cd-1블록 테라스 타입 설계를 적용한 아파트를 선보이며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호반써밋 그랜빌' 투시도
'호반써밋 그랜빌' 투시도

호반산업은 오산세교2지구 A2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9개 동, 867가구 규모의 아파트 ‘호반써밋 그랜빌’을 선보인다. 타입별로는 ▲74㎡ 196가구 ▲84㎡A 291가구 ▲84㎡B 100가구 ▲104㎡ 280가구다.

호반건설은 오산세교1지구 Cd-1블록에 ‘호반써밋 라테라스’를 공급한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층, 10개 동, 전용면적 96~153㎡ 총 208가구다. 타입별로는 ▲96㎡ 3가구 ▲99㎡ 3가구 ▲102㎡ 3가구 ▲110㎡ 3가구 ▲113㎡ 123가구 ▲121㎡ 41가구 ▲153㎡ 32가구다.

분양일정은 4월 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6일 1순위, 7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호반써밋 그랜빌’은 4월 13일이고, ‘호반써밋 라테라스’는 4월 14일이다. 계약은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호반써밋 그랜빌’과 ‘호반써밋 라테라스’는 공공택지 물량으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됐다. ‘호반써밋 그랜빌’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209만원이고, ‘호반써밋 라테라스’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464만원이다.

‘호반써밋 그랜빌’과 ‘호반써밋 라테라스’의 1순위 청약 자격은 입주자모집공고일 현재 경기도,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에 거주하고, 청약통장에 가입한지 2년이 경과한 세대주에게 주어진다. 또한, 각 단지별 당첨자 발표일이 달라 중복 청약도 가능하다.

‘호반써밋 그랜빌’과 ‘호반써밋 라테라스’가 들어서는 오산세교지구는 조정대상지역으로 과거 5년 이내 당첨사실이 있거나 2주택 이상 소유자는 1순위 청약을 할 수 없다. 전매제한 기간은 소유권이전 등기일까지이며, 입주 후 실거주의무기간은 없다.

오산세교지구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함은 물론 다양한 개발 소식까지 있어 수도권의 숨은 알짜 택지지구로 평가받고 있다.

‘호반써밋 그랜빌’과 ‘호반써밋 라테라스’는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오산대역 이용이 편리하고, 단지 인근에 서울 사당역과 강남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버스 정류장이 있다. 봉담동탄고속도로(북오산IC)와 경부고속도로(오산IC)를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동탄신도시와 인접해 있어 생활 인프라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오산세교지구와 동탄2신도시를 직접 연결해주는 필봉터널이 개통 예정에 있어 동탄2신도시의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며, 오산 도심권과 이어지는 금오터널도 예정돼 있다.

주거환경이 쾌적해 아이 키우기에도 좋은 여건을 갖췄다. 오산 물향기 수목원, 고인돌공원 등 오산세교지구에는 다양한 공원이 있으며, 단지 인근에는 수청초, 정원유치원, 학교용지도 위치해 있다. 상업지구와 홈플러스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세마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동탄테크노밸리, 삼성전자 화성캠퍼스, 삼성전자 기흥캠퍼스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호반써밋 그랜빌’은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통풍과 조망권을 확보하고 4~5베이(Bay) 설계(타입별 상이)를 적용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공간 구성이 가능하고, 가사 동선을 배려한 다양한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시어터룸등 입주민들의 생활에 만족을 더해줄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제공할 계획이다.

‘호반써밋 라테라스’는 단독주택의 독립성과 아파트의 주거 편의성을 함께 갖춘 테라스 타입의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으로 배치했고, 개별 테라스를 도입해 주거 가치를 높였다. 또한, 주방가구와 마루, 타일 등에 다양한 고급 옵션을 추가했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춰 편의성을 강화했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다목적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사업개요
사업개요

호반써밋 분양관계자는 “이번 오산세교지구에서의 ‘호반써밋’ 공급이 오산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주거 형태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면서 “두 단지 모두 오산세교지구 핵심입지에 위치해 생활이 편리하고, 우수한 상품성과 합리적인 가격이 돋보이는 만큼 청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호반써밋 그랜빌’과 ‘호반써밋 라테라스’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560-1번지 일원에 마련돼 있다. 입주예정일은 ‘호반써밋 그랜빌’은 2023년 7월, ‘호반써밋 라테라스’는 2023년 4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