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평택점. (사진=이준혁 기자)
◇이마트 평택점. (사진=이준혁 기자)

[스트레이트뉴스 이혁 기자]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해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기존처럼 2단계 이상으로 유지된 가운데, 3월28일 문을 여는 이마트의 수도권 소재 지점은 경기도를 중심으로 모두 22곳이다. 서울 소재 이마트는 모두 휴점하며 인천 지역은 중구 영종도에 있는 인천공항점만 홀로 문을 연다.

이는 현행 법(유통산업발전법)과 이로 인한 지자체별 관련 조례로 대형마트는 웬만해서는 한달에 두번 휴점하기 때문이다. 이런 휴점일은 각 지자체에 따라 다르며, 그래서 사람들은 대형마트 휴무일을 확인하려 온라인 홈페이지 등을 검색한다.

만약 28일 근처 이마트에 가려 고려한다면 지역 대형마트 의무휴업일을 미리 확인해야 한다.

오늘 이마트에서 꼭 장보기를 해야 한다면 본인 거주지와 가까운 인접 지자체 소재 이마트 지점의 영업 여부를 알아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인접 지자체 이마트는 28일 평소처럼 영업할 수도 있다.

서울 노원·중랑구 등지에서 자가용으로 손쉽게 오갈 수 있는 이마트 다산점·별내점은 서울 이마트 지점 휴점일인 28일 열고, 서울 강서·마포·은평구 등지와 가까운 이마트 화정점도 서울의 이마트 지점이 예외없이 휴점하는 28일 정상 영업한다.

경기 수원시 내 이마트 지점 3곳은 28일 휴점하나, 오산시(오산점)와 화성시(동탄점) 소재 지점 3곳은 28일 정상 개점해 영업한다.

◇3월28일 정상 영업하는 서울과 수도권 이마트 점포

▲서울 : 없음

▲인천 : 인천공항점

▲경기 과천-군포-안양-의왕 4개 지점(과천점 / 안양점, 평촌점 / 의왕점) : 산본점은 휴점

▲경기 고양-파주 6개 지점(일산점, 킨텍스점, 풍산점, 화정점 / 파주운정점, 파주점)

▲경기 남양주 4개 지점(남양주점, 다산점, 별내점, 진접점)

▲경기 양주-의정부-포천 2개 지점(양주점, 포천점) : 의정부점은 휴점

▲김포한강점, 오산점, 안성점, 여주점, 하남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