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JAJU)가 전자기기의 블루라이트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눈을 보호해주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출시했다.

최근 비대면 문화 확산으로 생활 속 전자기기 사용빈도가 늘면서 각종 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청광)의 유해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블루라이트는 장시간 노출 시 눈의 피로, 수면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블루라이트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자주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국내 1위 렌즈 제조 기업인 케미그라스의 정품 렌즈로 제작해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코팅 방식의 노란색 렌즈가 아닌 투명한 렌즈를 사용해 착용시 더 깨끗한 느낌을 주며, 렌즈 표면에는 생활 스크래치 방지 코팅 처리가 돼 있어 사용이 편리하다.

이 렌즈는 가시광선 파장 내에서 블루라이트가 가장 강한 380nm~410nm 영역대의 블루라이트를 99.9% 차단해 스마트폰, 태블릿PC, 컴퓨터 등의 기기 이용 시 안경을 착용하는 것만으로 눈의 피로도를 낮춰주며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

일상 속에서 모바일 쇼핑, 온라인 영화감상 등을 즐길 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며 컴퓨터 작업 시간이 긴 직장인과 원격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도 효과적이다. 안경 착용시 UV(자외선)도 99.9% 동시 차단돼 시력 교정 수술을 받았을 때나 자외선 차단이 필요하지만 선글라스 착용이 어려운 내부 활동 시 눈을 보호해준다.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스틸 안경테와 플라스틱 안경테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됐다.

플라스틱 안경테의 경우 매우 가볍고 유연한 신소재 플라스틱 울템(ULTEM)으로 안경다리를 제작해 소파나 침대에 누워서 TV를 보거나 휴대폰을 사용할 때 더욱 편안한 착용감을 준다. 깔끔한 디자인의 스틸 안경테는 집에서뿐만 아니라 사무실 근무, 외부 미팅 시에도 사용하기 좋다. 플라스틱 안경과 스틸 안경 모두 코 받침 부분에 에어노즈 패드가 장착돼 있어 장시간 착용해도 편안하다. 제품의 가격은 각 39,900원이다.

자주 마케팅 담당자는 “소비자들의 일상에 꼭 필요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있는 자주는 최근 언택트 라이프 경향에 맞춰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만들게 됐다”며 “직장인부터 학생, 주부 등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패션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자주의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은 신세계인터내셔날 공식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 및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