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자 부담 전화로 3초 만에 고객 출입 확인...코로나19 방역 대응 업그레이드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KB국민은행은 19일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각 영업점에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간편전화 출입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이 도입한 간편전화 출입관리 서비스는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수신자 부담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약 3초 안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간편전화 체크인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도 손쉽게 출입 등록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의 전국 영업점에 방문한 고객이 각 지점에 부여된 전화번호로 전화하면 출입 등록이 완료된다. 고객이 방문한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등록된 출입기록으로 방역당국이 선별진료소를 안내한다.

또한 전화 이용이 불가능한 고객을 위해 수기명부 방식도 병행하고, 향후 QR체크인 방식도 도입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출입관리 서비스 강화와 방역 수칙을 준수를 통해 코로나19 선제적 방역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전국 지점에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콜체크인' 서비스를 KT로부터 도입했다. KB국민은행 서울 광화문역지점에서 콜체크인으로 출입기록 하는 방문객(제공=KT)
KB국민은행은 전국 지점에 전화 한 통으로 3초만에 출입 등록을 할 수 있는 '콜체크인' 서비스를 KT로부터 도입했다. KB국민은행 서울 광화문역지점에서 콜체크인으로 출입기록 하는 방문객(제공=KT)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