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370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2일 공시했다. 코로나19 불확실성 속에서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한 것이다.

매출은 2조367억원으로 7.4%, 순이익은 2588억원으로 10.5% 늘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005년 3분기 이후 61분기, 영업이익은 2005년 1분기 이후 64분기 증가세을 이어갔다.

LG생활건강은 지난 1분기 뷰티(화장품)와 생활용품(HDB), 음료(리프레시먼트) 등 3개 사업 모두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이익이 늘며 1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뷰티 사업 매출은 1조1585억원으로 8.6%, 영업이익은 2542억원으로 14.8% 늘었다. 뷰티 매출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증가세로 전환했다.

뷰티와 데일리 뷰티(HDB 중 헤어·보디용품)를 합친 화장품 매출은 1조4908억원으로 10.1%, 영업이익은 3061억원으로 14.1% 올랐다.

HDB 사업의 1분기 매출은 5207억원으로 8.6%, 영업이익은 662억원으로 1.4% 증가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급증했던 위생용품 수요는 줄었지만, '닥터그루트', '히말라야 핑크솔트' 등 프리미엄 브랜드의 매출은 성장세를 유지했다.

음료 사업 매출은 3575억원, 영업이익은 501억원으로 각각 2%, 6.9% 증가했다. 코카콜라, '몬스터에너지 등 주요 탄산음료 브랜드 매출이 5% 늘어난 데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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